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특정 닷넷 프레임워크 버전 이후부터 제공되는 타입을 사용해야 한다면?

예를 들어 System.Diagnostics.Eventing.EventProvider의 경우,

EventProvider Class
;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api/system.diagnostics.eventing.eventprovider

.NET 3.5부터 System.Core.dll 어셈블리에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라이브러리 개발자라면 .NET 2.0/4.0으로 나눠서 어셈블리를 빌드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NET 3.5부터 제공되는 기능을 라이브러리에 포함하려면 역시 Reflection을 사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식으로 처리를 해봤습니다.

AssemblyName asmName = typeof(string).Assembly.GetName(); // mscorlib.dll을 기준삼아.
string systemCore = null;

// .NET 2.0 기반
systemCore = asmName.FullName.Replace(asmName.Name, "System.Core").Replace("2.0.0.0", "3.5.0.0");
// .NET 4.0 기반
// systemCore = asmName.FullName.Replace(asmName.Name, "System.Core");

Assembly coreAssembly = null;

try
{
    coreAssembly = AppDomain.CurrentDomain.Load(systemCore);
    if (coreAssembly == null)
    {
        return;
    }

    Type eventProviderType = coreAssembly.GetType("System.Diagnostics.Eventing.EventProvider");
    // ... Reflection으로 객체 생성/사용
}
catch
{
    return;
}

혹시 관련해서 자신만의 팁이 있는 분들은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4정성태11/18/201813112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1220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1001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13204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14669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15023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12793.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11855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1114.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13640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1480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1227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13495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2750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19680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1549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1450.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13003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14316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1984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15553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13499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14283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13963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11760정성태10/24/201810455개발 환경 구성: 418. Azure - Runbook 내에서 또 다른 Runbook 스크립트를 실행
11759정성태10/24/201811126개발 환경 구성: 417. Azure - Runbook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서드를 위한 부가 Module 추가
...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