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토픽은 제가 뉴스그룹에 했던 답변내용입니다.]
=============================================================
위에 분들이 이미 설명해 주셨지만. ^^
부연 설명을 드리자면.
struct와 class는 정확히 동일합니다. 단, 한가지 예외는 struct는 기본이 public 한정자를 사용하고, class는 기본이 private 한정자라는 것만 틀립니다. 따라서, modifier만 지정한다면, 아래의 AClass와 AStruct의 차이점은 없습니다.
vtable의 사용 여부도 마찬가지지만... 어쨌든 VC++에서는 struct 또는 class를 사용하는 것은 개인의 취향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단지 관례라는 면만 제외한다면.
class AClass
{
private:
int t;
public:
AClass();
virtual ~AClass();
};
struct AStruct
{
private:
int t;
public:
AStruct()
{
}
virtual ~AStruct()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