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22. IDL Library 절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983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이 토픽은 제가 뉴스그룹에 했던 답변내용입니다.]

=============================================================
 
library 내부에서 정의되는 인터페이스 및 참조되는 외부 인터페이스들은 명시적으로 type library로 내보내지게 됩니다.
즉, library 외부에서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내부에 선언하지 않았다면 type library에는 누락되는 것이죠.

이로 인해, 명시된 인터페이스들이 type library에서 그대로 참조되긴 하지만... 아닐 수도 있는 유연성을 놓은 것입니다.
또한, 인터페이스 정의만 포함된 IDL 파일을 만들고 다른 IDL 파일에서 import(C++의 include 처럼)시켜서 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 library 블록은 두개 이상 나올 수 없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는 없습니다.

... 그러고 보면,,, 진정한 재활용 측면에서 본다면, 인터페이스 정의되는 IDL 파일을 분리하고, 분리된 IDL 파일을 import시키는 type library 생성용 idl 파일을 두는 것을 생각해 볼수도 있겠습니다. (한번도 그렇게 해본 적이 없군요. ^^;)

좀 더 자세한 사항은..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midl/midl-language-reference?WT.mc_id=DT-MVP-4038148"을 참조하십시오.

덕분에... 옛날 기억 떠올리면서 한번 보게 되었습니다.^^




      .NETXPERT http://www.dotnetxpert.com
      E-MAIL kevin@dotnetxpert.com
      My Blog https://www.sysnet.pe.kr

--------------------------------------------------------------------------
      MCSD.NET, MVP[VC++]

  "UhmTaiJoon" <c_user@hanmail.com> wrote in message news:E847D3F5-5BB6-4529-8748-BC3F8C964E95@microsoft.com...
  지금 CONNECTION POINTER 부분을 보고 있는데, 지금까지 본 샘플 소스들을 보면 이벤트에 대한 인터페이스는 libary
  내부에서 선언을 하더군요.

  connection pointer 인터페이스는 이렇게 작성하는 것이 정석인지요?

  그리고, 또 하나 의문이, 다른 인터페이스는 library에는 인터페이스만 선언만 명시가 되고, 인터페이스 정의은 library 키워드
  상단에 작성이 되어 있습니다.

  library 안에 선언만 하고, library 상단에 정의 한것과 library 내부에서 선언과 동시에 정의한 경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여러분들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모두들 즐샾되세요 ^^;;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729정성태9/9/20248914C/C++: 173. Windows / C++ - AllocConsole로 할당한 콘솔과 CRT 함수 연동 [1]파일 다운로드1
13728정성태9/7/20248524C/C++: 172. Windows - C 런타임에서 STARTUPINFO의 cbReserved2, lpReserved2 멤버를 사용하는 이유파일 다운로드1
13727정성태9/6/20249196개발 환경 구성: 722. ARM 플랫폼 빌드를 위한 미니 PC(?) - Khadas VIM4 [1]
13726정성태9/5/20248234C/C++: 171. C/C++ - 윈도우 운영체제에서의 file descriptor와 HANDLE파일 다운로드1
13725정성태9/4/20246834디버깅 기술: 201. WinDbg - sos threads 명령어 실행 시 "Failed to request ThreadStore"
13724정성태9/3/20249679닷넷: 2296. Win32/C# - 자식 프로세스로 HANDLE 상속파일 다운로드1
13723정성태9/2/20249069C/C++: 170. Windows - STARTUPINFO의 cbReserved2, lpReserved2 멤버 사용자 정의파일 다운로드2
13722정성태9/2/20246907C/C++: 169. C/C++ - CRT(C Runtime) 함수에 의존성이 없는 프로젝트 생성
13721정성태8/30/20246700C/C++: 168. Visual C++ CRT(C Runtime DLL: msvcr...dll)에 대한 의존성 제거 - 두 번째 이야기
13720정성태8/29/20247077VS.NET IDE: 193. C# - Visual Studio의 자식 프로세스 디버깅
13719정성태8/28/20247094Linux: 79. C++ - pthread_mutexattr_destroy가 없다면 메모리 누수가 발생할까요?
13718정성태8/27/20248960오류 유형: 921. Visual C++ -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float.h': No such file or directory [2]
13717정성태8/26/20248543VS.NET IDE: 192. Visual Studio 2022 - Windows XP / 2003용 C/C++ 프로젝트 빌드
13716정성태8/21/20247684C/C++: 167. Visual C++ - 윈도우 환경에서 _execv 동작 [1]
13715정성태8/19/20248867Linux: 78. 리눅스 C/C++ - 특정 버전의 glibc 빌드 (docker-glibc-builder)
13714정성태8/19/20247460닷넷: 2295. C# 12 - 기본 생성자(Primary constructors) (책 오타 수정) [3]
13713정성태8/16/20249012개발 환경 구성: 721. WSL 2에서의 Hyper-V Socket 연동
13712정성태8/14/20248297개발 환경 구성: 720. Synology NAS - docker 원격 제어를 위한 TCP 바인딩 추가
13711정성태8/13/20248782Linux: 77. C# / Linux - zombie process (defunct process) [1]파일 다운로드1
13710정성태8/8/20249378닷넷: 2294. C# 13 - (6) iterator 또는 비동기 메서드에서 ref와 unsafe 사용을 부분적으로 허용파일 다운로드1
13709정성태8/7/20248698닷넷: 2293. C# - safe/unsafe 문맥에 대한 C# 13의 (하위 호환을 깨는) 변화파일 다운로드1
13708정성태8/7/20248954개발 환경 구성: 719. ffmpeg / YoutubeExplode - mp4 동영상 파일로부터 Audio 파일 추출
13707정성태8/6/20248911닷넷: 2292. C# - 자식 프로세스의 출력이 4,096보다 많은 경우 Process.WaitForExit 호출 시 hang 현상파일 다운로드1
13706정성태8/5/20248675개발 환경 구성: 718. Hyper-V - 리눅스 VM에 새로운 디스크 추가
13705정성태8/4/20248908닷넷: 2291. C# 13 - (5) params 인자 타입으로 컬렉션 허용 [2]파일 다운로드1
13704정성태8/2/20249626닷넷: 2290. C# - 간이 dotnet-dump 프로그램 만들기파일 다운로드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