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보통, asmx 페이지를 개발한 후에는 정상 동작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built-in 된 테스트 페이지를 이용하게 됩니다.

localhost 로부터 요청한 경우

일단, .NET 개발팀은 이 방법이 편리함을 제공하긴 하지만, 보안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localhost"로부터의 요청만을 테스트 할 수 있도록 해놓고, 그 이외의 컴퓨터에서 요청을 하면 다음과 같이 테스트 폼을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The test form is only available for requests from the local machine"

외부로부터 요청한 경우

오늘은, 모 사이트에서 asmx 페이지에 대한 테스트를 외부 컴퓨터에서도 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고 알려주었지요.

<webServices>
	<protocols>
		<add name="HttpPost"/>
		<add name="Documentation"/>
	</protocols>
</webServices>  

(Get 방식으로도 테스트 하고 싶다면 <add name="HttpGet" /> 을 추가해야 됩니다.)

[실제 서비스에서는 위의 태그를 주석 처리해 주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제 수준이 낮은 것도 있지만) MS 플랫폼에 보안 헛점을 발견해 본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운영 체제의 보안 헛점을 찾는 다는 것은 사실 쉬운 일이 아니죠. 그나마 MS 가 운영체제에 대한 소스 공개를 한 이후로 버퍼 오버런 같은 것도 급속도로 퍼지긴 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많이 줄었습니다.

정말, 찾기 쉽고 오류가 많은 곳은, 실제 업체에서 제작한 Application이 가지고 있는 보안 헛점입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4/200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6-03-10 06시15분
참고로, 반대로 Localhost로부터의 테스트 페이지 조차 허용하고 싶지 않는 경우가 있다면?
machine.config 의 webServices/protocols 노드에서
<add name="HttpPostLocalhost" />
를 주석 처리하거나, Virtual Directory의 web.config 에 <remove ... />를 추가하시면 되겠지요. ^^

kevin25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400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189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57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702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99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506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188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606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602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23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794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44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93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77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82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75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466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301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5351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811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28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623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28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78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39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60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