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66. Microsoft .NET Framework 2.0 Configuration 수동 설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49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항상 VS.NET 개발툴과 함께 하다보니, 기본적인 .NET Redistributable 모듈에서 어느 정도까지 .NET 관련 모듈들을 설치해 주는 지 잘 모르게 됩니다. ^^

.NET 1.1 에서는 .NET 1.1 재배포 모듈만 설치해도 있던 "Microsoft .NET Framework 1.1 Configuration" MMC 콘솔이 .NET 2.0 에서는 기본 재배포 모듈에서 누락되었습니다.

적어도 .NET 2.0 SDK 버전 이상을 설치해야 되는 것이죠. (물론, 거의 대부분의 개발자가 .NET 2.0 SDK 를 별도로 받아서 설치하기 보다는 VS.NET 2005 를 설치하면서 자연스럽게 설치를 하게 되겠지만.)

어쨌든,,, 여기서 문제는 .NET 2.0 재배포 모듈이 설치된 PC 에서 "Microsoft .NET Framework 2.0 Configuration" 을 실행시키고 싶은 것입니다. 그걸 위해서 클라이언트 측에 22MB 정도의 .NET 2.0 재배포 모듈(x86기준)이 아닌, 354MB 용량(x86기준)의 .NET 2.0 SDK 모듈을 설치하는 것은 좀 부담이 됩니다.

뭐 어쩔 수 없이... ^^ 필요한 모듈만 복사해서 적절하게 설치하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작업들을 자동으로 해주는 MSI 하나 만들어 두는 것도 도움이 될 듯 싶지만... 그건 나중에 시간나면 한번 해보겠습니다.


Microsoft .NET Framework 2.0 Configuration 설치 방법

1. %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SDK\v2.0\Bin 에 있는 다음의 파일들을 대상 컴퓨터에 복사.
- mscorcfg.dll
- mscorcfg.msc
- mscormmc.dll
여기서는, 예를 위해 "C:\temp\mscorcfgUtil" 폴더에 복사한 것으로 하겠습니다.

2. 아래의 내용을 regMMC.reg 파일로 저장합니다. (만약, 경로가 "C:\temp\mscorcfgUtil" 이 아닌 곳을 정했다면, 내용중의 경로 부분을 적절하게 수정해 줍니다.) 당연히, 복사를 했으면 더블클릭을 해서 등록을 해주셔야 겠지요. ^^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CLASSES_ROOT\CLSID\{A22B5BA1-D8CF-4DB6-BC91-CFC1A04E2469}]
@="CLR Admin Snapin About Info"

[HKEY_CLASSES_ROOT\CLSID\{A22B5BA1-D8CF-4DB6-BC91-CFC1A04E2469}\Implemented Categories]

[HKEY_CLASSES_ROOT\CLSID\{A22B5BA1-D8CF-4DB6-BC91-CFC1A04E2469}\Implemented Categories\{62C8FE65-4EBB-45E7-B440-6E39B2CDBF29}]
@=""

[HKEY_CLASSES_ROOT\CLSID\{A22B5BA1-D8CF-4DB6-BC91-CFC1A04E2469}\InprocServer32]
@="C:\\temp\\mscorcfgUtil\\mscormmc.dll"
"ThreadingModel"="Both"
"Class"="Microsoft.CLRAdmin.CData"
"Assembly"="mscorcfg, Version=2.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RuntimeVersion"="v2.0.50727"

[HKEY_CLASSES_ROOT\CLSID\{A22B5BA1-D8CF-4DB6-BC91-CFC1A04E2469}\InprocServer32\2.0.0.0]
"Class"="Microsoft.CLRAdmin.CData"
"Assembly"="mscorcfg, Version=2.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RuntimeVersion"="v2.0.50727"


[HKEY_CLASSES_ROOT\CLSID\{D8FE614D-4851-4A72-998D-D1F2E750A050}]
@="CLR Admin Snapin About Info"

[HKEY_CLASSES_ROOT\CLSID\{D8FE614D-4851-4A72-998D-D1F2E750A050}\Implemented Categories]

[HKEY_CLASSES_ROOT\CLSID\{D8FE614D-4851-4A72-998D-D1F2E750A050}\Implemented Categories\{62C8FE65-4EBB-45E7-B440-6E39B2CDBF29}]
@=""

[HKEY_CLASSES_ROOT\CLSID\{D8FE614D-4851-4A72-998D-D1F2E750A050}\InprocServer32]
@="C:\\temp\\mscorcfgUtil\\mscormmc.dll"
"ThreadingModel"="Both"
"Class"="Microsoft.CLRAdmin.CAbout"
"Assembly"="mscorcfg, Version=2.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RuntimeVersion"="v2.0.50727"

[HKEY_CLASSES_ROOT\CLSID\{D8FE614D-4851-4A72-998D-D1F2E750A050}\InprocServer32\2.0.0.0]
"Class"="Microsoft.CLRAdmin.CAbout"
"Assembly"="mscorcfg, Version=2.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RuntimeVersion"="v2.0.50727"

[HKEY_CLASSES_ROOT\CLSID\{D8FE614D-4851-4A72-998D-D1F2E750A050}\NotInsertable]

[HKEY_CLASSES_ROOT\CLSID\{D8FE614D-4851-4A72-998D-D1F2E750A050}\ProgID]
@="Microsoft.CLRAdmin.CAbout.1"

[HKEY_CLASSES_ROOT\CLSID\{D8FE614D-4851-4A72-998D-D1F2E750A050}\VersionIndependentProgID]
@="Microsoft.CLRAdmin.CAbout"

3. mscorcfg.dll 파일을 C:\Windows\assembly 폴더에 끌어다 놓습니다. 즉, GAC 에 등록을 합니다.



이제, 모든 설치 작업은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위해, "mscorcfg.msc" 파일을 더블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Microsoft .NET Framework 2.0 Configuration" MMC 콘솔이 활성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첨부된 파일은 위의 작업에 필요한 파일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4/200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33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5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40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0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2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01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0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0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5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8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2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4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8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8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7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2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7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80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7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5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49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1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22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