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현상]

Team Project를 생성하고, 곧바로 Team Build를 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System.Web.Services.Protocols.SoapException: Server was unable to process request. --> Microsoft.TeamFoundation.Server.SecurityObjectDoesNotExistException: TF50608: Unable to retrieve information for security object $PROJECT:vstfs:////Classification/TeamProject/7913adba-ccf7-4698-b274-2f4d9d5f6c01,it does not exist.
  at Microsoft.TeamFoundation.Server.SqlResourceComponent.HandleException(SqlException ex)
  at Microsoft.TeamFoundation.Server.SqlResourceComponent.execute(ExecuteType executeType, CommandBehavior behavior)
  at Microsoft.TeamFoundation.Server.SqlResourceComponent.ExecuteReader()
  at Microsoft.TeamFoundation.Server.AuthorizationComponent.SecurityReadIsPermitted(String objectId, String actionId, String userSid)
  at Microsoft.TeamFoundation.Server.AuthorizationStoreAccessor.IsPermitted(String objectId, String actionId, String userSid)
  at Microsoft.TeamFoundation.Server.AuthorizationService.IsPermitted(String objectId, String actionId, String userSid)
  --- End of inner exception stack trace ---

사실, 다음과 같은 대화창이 뜹니다.

  TF50608 오류화면



[해결 방법]

내부적으로 어떤 오류에 의해서 발생하는 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의 탁월한 감각^^;"으로 위의 오류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었습니다.

일단, SoapException이라고 하니 TFS측의 Web Service가 그 처리를 담당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보안 오류가 났으니 일단 TFS 서버에 있는 w3wp.exe 들 중의 하나가 보안 컨텍스트가 Team 프로젝트를 생성했을 때의 계정으로 설정된 것이므로, 해당 w3wp.exe 중에서 문제가 발생한 프로세스를 종료 시킨 후 다시 실행하면 될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Team Foundation Server의 웹 서비스 중에서 "Build" 가상 디렉토리는 "TFS AppPool" 을 사용하고 있고, 해당 AppPool의 구동 계정은 "TFSService"이어서, w3wp.exe 중에서 사용자 계정이 "TFSService" 인 것을 모두 강제 종료 또는 Recycling을 시키고 나면 정상적으로 Team Build 가 실행이 되어 집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4/200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38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49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0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4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0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12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1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3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5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8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0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7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3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7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8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8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6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6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27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2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