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3.1. Interface를 사용하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79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NET Class를 Native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목적으로는 Interface를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vtable의 순서 등을 정확하게 유지하는 contract를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해당 클래스를 Interface로부터 상속받도록 하고, ClassInterfaceType.None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그에 대한 코드입니다.

namespace ClassLibrary1
{

    [ComVisible(true)]
    [G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6")]
    [InterfaceType(ComInterfaceType.InterfaceIsDual)]
    public interface ISecure
    {
        bool CheckLicense();
    }

    [ComVisible(true)]
    [G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5")]
    [ClassInterface(ClassInterfaceType.None)]
    public class SecureWrap : ISecure
    {
        public bool CheckLicense()
        {
            MessageBox.Show("1111111111", "222222222222", MessageBoxButtons.OK);
            return true;
        }
    }
}

이에 대한 TLB 파일을 Visual C++에서 import 시키면 다음과 같이 간결한 구조의 TLH 파일이 생성됩니다.

#pragma once
#pragma pack(push, 8)

#include <comdef.h>

struct __declspec(uuid("23172f2e-a3d3-4180-97ae-7805f74a5a49"))
/* LIBID */ __ClassLibrary1;
struct __declspec(u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6"))
/* dual interface */ ISecure;
struct /* coclass */ SecureWrap;

_COM_SMARTPTR_TYPEDEF(ISecure, __uuidof(ISecure));

struct __declspec(u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6"))
ISecure : IDispatch
{
    VARIANT_BOOL CheckLicense ( );
    virtual HRESULT __stdcall raw_CheckLicense (
        /*[out,retval]*/ VARIANT_BOOL * pRetVal ) = 0;
};

struct __declspec(u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5"))
SecureWrap;

#include "d:\temp2\consolecpp\debug\classlibrary1.tli"

#pragma pack(pop)

_TypePtr 등의 Smart Pointer 정의도 필요 없게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직접 사용하게 되는 Visual C++ 코드 역시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이뤄집니다.

#include "stdafx.h"
#import "..\ClassLibrary1\bin\Debug\ClassLibrary1.tlb" no_namespace

void _tmain(int argc, _TCHAR* argv[])
{
	CoInitialize( NULL );

	{	
		ISecurePtr ptr = ISecurePtr( __uuidof( SecureWrap ) );
		ptr->CheckLicense();
	}

	CoUninitialize();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0/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1-10-22 06시50분
CoInitialize 없이 C# COM 개체를 생성하는 경우, Visual Studio 출력 창에 다음과 같은 디버그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First-chance exception at 0x7561b9bc in [...].exe: Microsoft C++ exception: _com_error at memory location 0x002be9f4..
정성태

...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546정성태3/3/202118470개발 환경 구성: 545.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빌드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Encrypted secrets
12545정성태3/2/202121221.NET Framework: 1026. 닷넷 5에 추가된 POH (Pinned Object Heap) [10]
12544정성태2/26/202121585.NET Framework: 1025. C# - Control의 Invalidate, Update, Refresh 차이점 [2]
12543정성태2/26/202119249VS.NET IDE: 158. C# - 디자인 타임(design-time)과 런타임(runtime)의 코드 실행 구분
12542정성태2/20/202120904개발 환경 구성: 544. github repo의 Release 활성화 및 Actions를 이용한 자동화 방법 [1]
12541정성태2/18/202118421개발 환경 구성: 543. 애저듣보잡 - Github Workflow/Actions 소개
12540정성태2/17/202119858.NET Framework: 1024. C# - Win32 API에 대한 P/Invoke를 대신하는 Microsoft.Windows.CsWin32 패키지
12539정성태2/16/202119670Windows: 189. WM_TIMER의 동작 방식 개요파일 다운로드1
12538정성태2/15/202120217.NET Framework: 1023. C# - GC 힙이 아닌 Native 힙에 인스턴스 생성 - 0SuperComicLib.LowLevel 라이브러리 소개 [2]
12537정성태2/11/202120271.NET Framework: 1022. UI 요소의 접근은 반드시 그 UI를 만든 스레드에서! - 두 번째 이야기 [2]
12536정성태2/9/202119359개발 환경 구성: 542. BDP(Bandwidth-delay product)와 TCP Receive Window
12535정성태2/9/202118457개발 환경 구성: 541. Wireshark로 확인하는 LSO(Large Send Offload), RSC(Receive Segment Coalescing) 옵션
12534정성태2/8/202119189개발 환경 구성: 540. Wireshark + C/C++로 확인하는 TCP 연결에서의 closesocket 동작 [1]파일 다운로드1
12533정성태2/8/202117668개발 환경 구성: 539. Wireshark + C/C++로 확인하는 TCP 연결에서의 shutdown 동작파일 다운로드1
12532정성태2/6/202119457개발 환경 구성: 538.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ReceiveBufferSize(SO_RCVBUF), SendBufferSize(SO_SNDBUF) [3]
12531정성태2/5/202117972개발 환경 구성: 537.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PSH flag와 Nagle 알고리듬파일 다운로드1
12530정성태2/4/202121403개발 환경 구성: 536.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Receive Window
12529정성태2/4/202119903개발 환경 구성: 535.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IN RTO [1]
12528정성태2/1/202119705개발 환경 구성: 534.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SS(Maximum Segment Size) - 윈도우 환경
12527정성태2/1/202119695개발 환경 구성: 533.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SS(Maximum Segment Size) - 리눅스 환경파일 다운로드1
12526정성태2/1/202116424개발 환경 구성: 532. Azure Devops의 파이프라인 빌드 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Secure file
12525정성태2/1/202115283개발 환경 구성: 531. Azure Devops - 파이프라인 실행 시 빌드 이벤트를 생략하는 방법
12524정성태1/31/202115816개발 환경 구성: 530. 기존 github 프로젝트를 Azure Devops의 빌드 Pipeline에 연결하는 방법 [1]
12523정성태1/31/202117693개발 환경 구성: 529. 기존 github 프로젝트를 Azure Devops의 Board에 연결하는 방법
12522정성태1/31/202119905개발 환경 구성: 528. 오라클 클라우드의 리눅스 VM - 9000 MTU Jumbo Frame 테스트
12521정성태1/31/202118199개발 환경 구성: 527. 이더넷(Ethernet) 환경의 TCP 통신에서 MSS(Maximum Segment Size) 확인 [1]
...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