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Visual Studio는 64비트 버전이 없습니다! 가끔씩, 비주얼 스튜디오 제품에 대해 64비트 버전이 있는지 묻는 글들을 보게 되는데요. Visual Studio 2013 Community 64Bit OS 설치 관련 ; https://social.msdn.microsoft.com/Forums/ko-KR/06c7f151-2f10-4449-a99f-9b6294a826be/visual-studio-2013-community-64bit-os-?forum=vsko 결론부터 말하면, 64비트용 비주얼 스튜디오는 없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측 직원이 아주 상세하게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Visual Studio: Why is there no 64 bit version? (yet) ; http://blogs.msdn.com/b/ricom/archive/2009/06/10/visual-studio-why-is-there-no-64-bit-version.aspx ; http://web.archive.org/web/20100619130358/http://blogs.msdn.com/b/ricom/archive/2009/06/10/visual-studio-why-is-there-no-64-bit-version.aspx 몇몇 측면에서 봤을 때 (적어도 저 글을 쓰는 2009년 당시에는) 64비트 운영체제에서라도 32비트 비주얼 스튜디오가 적합하다고... 하는 글입니다. 하지만 64비트용 비주얼 스튜디오가 없다는 것이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64비트용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32비트용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32/64비트 응용 프로그램을 모두 개발/디버깅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32비트용 비주얼 스튜디오로 인한 제약이 있다면 단 하나! 비주얼 스튜디오의 실행 프로세스인 devenv.exe가 여전히 4GB 메모리 공간만을 가진다는 점입니다. 그 외에는, 32비트용 비주얼 스튜디오를 64비트 용 비주얼 스튜디오라고 사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Visual Studio 2015 ~ 2019에서도 그 정책은 변하지 않아 32비트 버전만 출시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오류 유형: 274. CoreFx, CoreCLR 빌드 시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오류 해결 방법[이전 글] .NET Framework: 506. .NETCore = CoreFX + CoreCLR [최초 등록일: 3/13/2015] [최종 수정일: 3/25/2025]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6-02-02 11시53분 [misspiece] 좋은 글 감사합니다. [guest] 2021-04-20 08시27분 드디어 64비트 버전의 비주얼 스튜디오가 나오는군요. ^^Visual Studio 2022;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visual-studio-2022/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729정성태9/9/20248874C/C++: 173. Windows / C++ - AllocConsole로 할당한 콘솔과 CRT 함수 연동 [1]113728정성태9/7/20248512C/C++: 172. Windows - C 런타임에서 STARTUPINFO의 cbReserved2, lpReserved2 멤버를 사용하는 이유113727정성태9/6/20249184개발 환경 구성: 722. ARM 플랫폼 빌드를 위한 미니 PC(?) - Khadas VIM4 [1]13726정성태9/5/20248221C/C++: 171. C/C++ - 윈도우 운영체제에서의 file descriptor와 HANDLE113725정성태9/4/20246813디버깅 기술: 201. WinDbg - sos threads 명령어 실행 시 "Failed to request ThreadStore"13724정성태9/3/20249659닷넷: 2296. Win32/C# - 자식 프로세스로 HANDLE 상속113723정성태9/2/20249061C/C++: 170. Windows - STARTUPINFO의 cbReserved2, lpReserved2 멤버 사용자 정의213722정성태9/2/20246890C/C++: 169. C/C++ - CRT(C Runtime) 함수에 의존성이 없는 프로젝트 생성13721정성태8/30/20246686C/C++: 168. Visual C++ CRT(C Runtime DLL: msvcr...dll)에 대한 의존성 제거 - 두 번째 이야기13720정성태8/29/20247042VS.NET IDE: 193. C# - Visual Studio의 자식 프로세스 디버깅13719정성태8/28/20247078Linux: 79. C++ - pthread_mutexattr_destroy가 없다면 메모리 누수가 발생할까요?13718정성태8/27/20248922오류 유형: 921. Visual C++ -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float.h': No such file or directory [2]13717정성태8/26/20248509VS.NET IDE: 192. Visual Studio 2022 - Windows XP / 2003용 C/C++ 프로젝트 빌드13716정성태8/21/20247670C/C++: 167. Visual C++ - 윈도우 환경에서 _execv 동작 [1]13715정성태8/19/20248848Linux: 78. 리눅스 C/C++ - 특정 버전의 glibc 빌드 (docker-glibc-builder)13714정성태8/19/20247446닷넷: 2295. C# 12 - 기본 생성자(Primary constructors) (책 오타 수정) [3]13713정성태8/16/20248979개발 환경 구성: 721. WSL 2에서의 Hyper-V Socket 연동13712정성태8/14/20248271개발 환경 구성: 720. Synology NAS - docker 원격 제어를 위한 TCP 바인딩 추가13711정성태8/13/20248764Linux: 77. C# / Linux - zombie process (defunct process) [1]113710정성태8/8/20249344닷넷: 2294. C# 13 - (6) iterator 또는 비동기 메서드에서 ref와 unsafe 사용을 부분적으로 허용113709정성태8/7/20248682닷넷: 2293. C# - safe/unsafe 문맥에 대한 C# 13의 (하위 호환을 깨는) 변화113708정성태8/7/20248919개발 환경 구성: 719. ffmpeg / YoutubeExplode - mp4 동영상 파일로부터 Audio 파일 추출13707정성태8/6/20248895닷넷: 2292. C# - 자식 프로세스의 출력이 4,096보다 많은 경우 Process.WaitForExit 호출 시 hang 현상113706정성태8/5/20248659개발 환경 구성: 718. Hyper-V - 리눅스 VM에 새로운 디스크 추가13705정성태8/4/20248882닷넷: 2291. C# 13 - (5) params 인자 타입으로 컬렉션 허용 [2]113704정성태8/2/20249589닷넷: 2290. C# - 간이 dotnet-dump 프로그램 만들기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