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279. robocopy 오류 - The file cannot be accessed by the system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60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robocopy 오류 - The file cannot be accessed by the system

Robocopy로 복사하는 데, 다음과 같은 식으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2015/03/21 12:59:46 ERROR 1920 (0x00000780) Copying File C:\skydrive\Documents\Test.pptx
The file cannot be accessed by the system.

희한한 오류군요. ^^ 보통, 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로드가 되었어도 '읽기'까지 배타적으로 여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설령 그렇다고 해도, 분명히 해당 파일을 잠근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는데, Process Explorer로 검색해 봐도 그런 프로세스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고민 중에, 경로의 일부가 skydrive라는 것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렇군요... ^^; 바로 on-line 파일이기 때문입니다.

윈도우 8 -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의 Online/Offline 동기화 방식
; https://www.sysnet.pe.kr/2/0/1566

따라서, robocopy를 할 때 /XD 옵션을 이용해 skydrive 폴더를 배제하거나, 아니면 "Make available offline" 옵션을 선택해 서버에 존재하는 모든 파일을 내려 받은 후에 robocopy를 실행해 주어야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4/201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4-09 07시32분
[Lyn] robocopy 에 Enable this program to work with OneDrive files 켜놔도 될겁니다
[guest]
2015-04-09 12시37분
@Lyn "Enable this program to work with OneDrive files" 옵션은 처음 알았군요. ^^

Windows 8.1 - What is Enable this program to work with SkyDrive files?
; http://superuser.com/questions/662376/windows-8-1-what-is-enable-this-program-to-work-with-skydrive-files

그런데, 이 옵션을 켜려면 "Compatibility" 탭이 있어야 하는데 robocopy.exe에는 그것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정성태
2015-04-09 06시02분
[Lyn] 헛.... 안뜨는 프로그램도 있군요. 조건이 뭘까요 ;
[guest]
2015-04-10 12시37분
@Lyn 아마도 말 그대로 호환이니까 적어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설치시부터 제공하는 exe들이라면 호환 문제는 없을 거라 보고 없애는 .. 등의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같은 robocopy.exe라도 다른 폴더로 복사한 후에 속성창을 띄우면 Compatibility 탭이 보이는 데요, 어쨌든 내부적인 규칙이 있는 듯 싶은데 딱히 문서를 찾기가 힘들군요. ^^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92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43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99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48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9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93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3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8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6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8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5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8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20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9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2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20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5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705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03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9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1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9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95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51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20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