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Team Foundation Server: 9. HTTPS를 통한 Team Server 접근 - 두 번째 이야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40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얼마 전에, 인터넷으로부터 HTTPS를 통한 Team Server 접근을 다뤄봤는데요.

TFS : 2-2. 두 번째 방법 - HTTPS를 통한 Team Server 접근
; https://www.sysnet.pe.kr/2/0/273

지난번 설정에 이어서, 설명을 진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위와 같이 설정을 하고 나서 인터넷에서 접근을 하게 되면 아래 화면과 같이 "Work Items", "Team Builds", "Source Control"만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나머지 "Documents", "Reports" 부분은 여전히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림에서도 자세히 보면, 폴더 아이콘에 빨간색으로 "x" 마크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근할 수 없는 폴더

이유는 분명하지요. ^^ URL이 잘못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노드를 클릭하고 속성창을 보게 되면 다음과 같은 값들로 되어져 있습니다.

Documents : http://WIN2003BASE/sites/WebTool
Reports : http://Win2003Base/Reports/Pages/Folder.aspx?ItemPath=/WebTool

Documents 쪽은 WSS 사이트이고, Reprots 쪽은 SQL Server Reporting Service 설치로 생성된 Reports 웹 가상 애플리케이션 경로입니다.

자, 그럼 이 경로를 수정해 주면 되는데요.
문제는 어디서 수정을 해줘야 하느냐 인데요. ^^ 안타깝게도 레지스트리나 기타 web.config 파일 등에는 그와 관계된 설정이 없었습니다. 할 수 없이, 최후의 수단으로 SQL Database를 살펴보기 시작했는데요. 직관적인 생각으로, ^^ 아래와 같은 테이블까지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Database : TfsIntegration
Table : tbl_service_interface

URL 정보를 담고 있는 테이블

위의 그림에서 하늘색으로 표시된 항목들인데요. 저 같은 경우 다음과 같이 수정을 했습니다.

ReportsService : https://www.sysnet.pe.kr:8090/ReportServer/ReportService.asmx
BaseReportsUrl : https://www.sysnet.pe.kr:8090/Reports

BaseServerUrl : https://www.sysnet.pe.kr:8090
BaseSiteUrl : https://www.sysnet.pe.kr:8090/sites

미리 말씀드리지만, 위의 항목 중에서 변경하지 않아도 되는 항목이 있을 것도 같지만, 일일이 하나하나 테스트해 보기엔 시간이 너무 아까우므로 모두 변경을 했습니다. 또한, 위와 같이 값을 바꾼 경우 (일단, 저는 잘 되었지만.) 향후 TFS 서버 시스템에 어떤 문제가 있을지 ^^ 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어쨌든 MS 문서에서 이렇게 하라고 찾아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위와 같이 적용하고 Team Explorer를 이용해서 접근을 하게 되어도 여전히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예전 주소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유는 이미 이전 토픽에서 말씀드렸는데요. 설정값들에 대한 캐시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음의 폴더를 삭제한 후 다시 Team Explorer를 구동시키면 정상적으로 Reports / Documents 폴더를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Vista 이전: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 계정]\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Microsoft\Team Foundation\1.0\Cache
Vista 이후:
  C:\Users\[사용자 계정]\AppData\Local\Microsoft\Team Foundation\1.0\Cache

(해당 Reports나 Documents 설정에 대한 값을 담고 있는 파일은 위의 폴더로부터 GUID 값으로 하위 폴더가 생성되어져 있을 텐데, 그 폴더 안의 RegProxyFileCache.xml에 있습니다. 사실, 이 파일의 내용만 적절히 수정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렇게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Team Explorer를 구동시키면 다음 화면과 같이 인터넷에서도 정상적으로 접근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Reports에 접근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7-07-14 08시49분
*** HTTPS 접근 방법 설정은 MSDN 도움말을 참고하십시오.
kevin25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4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5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1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0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2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33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3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5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8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0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85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3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8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9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8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6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6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3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4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