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TFVC(Team Foundation Version Control)에 참여시킨 프로젝트의 로컬 경로를 옮기는 방법.

사실, 가능한 이런 일이 없어야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이런 일은, 개인 PC에 저장된 "프로젝트"의 위치가 변경이 되는 것이므로, 이런 것은 전체적인 개발 방법론을 아무리 잘 세워도 소용없는 일입니다. 예를 들어, 개발자가 자신의 하드 디스크 폴더를 정리하다가, 지금까지의 모든 프로젝트 파일이 다소 산만하게 구성되어 있다고 판단하고 새롭게 "D:\Workshop" 폴더를 만든 후 그 아래에 모두 옮기고 싶은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 일단 한번 그런 생각을 하고 나면,,, 반드시 하고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이 있을 텐데요.(이 분야의 사람들이 그런 면이 좀 심하지요. ^^)

이번 토픽에서는, TFVC에 참여시킨 프로젝트의 로컬 폴더의 위치를 변경하는 것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우선, (꼭 해야 하는 일이라기보다는.) 모든 파일을 깨끗하게 check-in 하시고요.
프로젝트의 폴더를 다른 폴더로 이동시킵니다. 그다음 Solution 파일을 더블 클릭을 하게 되면 ... (당연하게도) 다음과 같은 오류가 떨어지게 됩니다.

The solution appears to be under source control, but its binding information cannot be found. 
Because it is not possible to recover this missing information automatically, 
the projects whose bindings are missing will be treated as not under source control.

뒤이어, 다음과 같이 선택하도록 하는 창이 나옵니다.

소스 제어 오류


자, 목표는 간단합니다. 위의 오류 화면이 안 나오면 그만입니다. ^^
방법도 참 간단합니다. ^^ 단지, 아래에 제시한 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1. VS.NET 2005 IDE를 실행시킵니다.

2. Team Explorer에서 해당 팀 프로젝트의 "Source Control"을 더블 클릭해서 "Source Control Explorer"를 실행시킵니다. (어떤 실행 경로를 거치든 상관없이 "Source Control Explorer"만 띄우면 됩니다.)

3.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처럼, "Workspaces..."를 선택합니다.

Workspaces... 선택

4. "Manage Workspaces"에서 해당 컴퓨터를 선택하고, "Edit..."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Edit Workspaces

5. "Working folders:"에서, 해당하는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Local Folder"를 바꿔줍니다.



이걸로 끝입니다. 이제 솔루션 폴더를 옮겼던 해당 폴더에 가서, 다시 Solution 파일을 더블클릭을 해서 실행시키면 정상적으로 소스 제어하에 열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60정성태8/19/201818661사물인터넷: 33. 세라믹 커패시터의 동작 방식파일 다운로드1
11659정성태8/19/201818583사물인터넷: 32.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PN2222A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8정성태8/18/201822030사물인터넷: 31. 커패시터와 RC 회로파일 다운로드3
11657정성태8/18/201820066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774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8001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312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153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592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71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9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438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866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991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700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262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13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78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521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049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27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83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215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65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004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718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