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Team Foundation Server: 9.4. Team Server HTTPS 접근 완료. ^^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89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오늘 조금 문제를 파악해 보니 Team Project 생성 시 오류 나는 부분에 대해서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 문제가 조금 복잡했던 원인이, Access Point에서 TCP Port를 기반으로 하는 포트 포워딩 설정이 되어 있는데, Team Project 생성 시 통신하는 일부 포트가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아서 그랬던 것입니다. 바로 잡고 나니, 이제는 깨끗하게 동작을 하는군요.

정리를 좀 해보겠습니다.

1. HTTPS를 위한 인증서를 받고, 3개의 웹 사이트에 모두 적용합니다.

2. HTTPS를 위한 포트 설정을 3개의 웹 사이트에 대해 모두 적용. 예를 들어, 저 같은 경우에 TFS 설치 이후의 3개의 웹 사이트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포트를 설정했습니다.
   기본 웹 사이트 : HTTP - 80, SSL - 8090
   SharePoint Central Administration : HTTP - 17012, SSL - 17013
   Team Foundation Server : HTTP - 8080, SSL - 8070

3. 아래의 토픽에 나온대로, 접근 이름을 컴퓨터 명에서 URL 방식으로 변경합니다.
https://www.sysnet.pe.kr/2/0/307

4. TFS DB TfsIntegration의 tbl_service_interface 테이블의 값들을 적절하게 수정해 줍니다. 예를 들어, 저 같은 경우에는 테이블의 url 필드값에 http URL로 시작하는 항목들에 대해서 HTTPS 프로토콜 및 포트로 지정을 해주었습니다.
 ReportsService : https://www.sysnet.pe.kr:8090/ReportServer/ReportService.asmx
 BaseReportsUrl : https://www.sysnet.pe.kr:8090/Reports
 WssAdminService : https://www.sysnet.pe.kr:17013/_vti_adm/admin.asmx
 BaseServerUrl : https://www.sysnet.pe.kr:8090
 BaseSiteUrl : https://www.sysnet.pe.kr:8090/sites

5. 서버 측의 설정은 완료되었고, 이제 클라이언트 측에 남아 있는 캐시 폴더를 삭제합니다.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Documents and Settings\[로그인 사용자]\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Microsoft\Team Foundation\1.0\Cache

6. Team Explorer를 통해서 확인합니다.

휴... 속이 다 시원하네요. ^^

[내용추가: 2007-02-18]
포탈 사이트의 보고서 주소를 도메인 명으로 적용
; https://www.sysnet.pe.kr/2/0/463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5/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7-07-14 08시50분
*** HTTPS 접근 방법 설정은 MSDN 도움말을 참고하십시오.
kevin25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96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45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600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50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9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9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3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87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6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8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30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5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9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209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9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2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20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5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705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03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9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1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9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95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51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212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