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WCF 를 참조한 DLL/EXE 에 대한 문서화를 Sandcastle 로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또는, GAC 에 등록된 기타 3rd-party 라이브러리를 참조한 경우.)

C:\...>MRefBuilder .\*.dll /out:.\reflection.org

MRefBuilderStatic (v2.0.2424.18753)
Copyright Microsoft Corp. 2005
Error: Unresolved assembly reference: 
System.ServiceModel (System.ServiceModel,Version=3.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77a5c561934e089) 
required by [YourProjectDLL]'

개인적으로는 왜 이런 오류가 나는지 잘 이해가 안됩니다. 어차피 .NET DLL 들도 GAC 에 등록되어 있는데, 특별히 WCF 나 그외의 3rd-party 에 대해서는 GAC 에서 찾아내질 못하고 있습니다. 음... 어쩌면 내부에서 .NET 2.0 라이브러리에 대한 목록을 하드코딩 해놨을지도. ^^;

암튼, 이런 문제로 검색을 해보니, 다음과 같은 문답이 나왔습니다.

Sandcastle issue? Error: Unresolved assembly reference
; http://forums.microsoft.com/MSDN/ShowPost.aspx?PostID=616981&SiteID=1

나중 버전에서 이 문제를 수정한다고 하는군요. ^^; 그때까지는 MRefBuilder 의 "/dep" 스위치를 사용해서 해당 DLL 을 지정하라고 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이때 dep 로 의존성을 명시하는 폴더에 "System.ServiceModel.dll" 만 있어서는 안되고, "System.ServiceModel.dll" 이 내부적으로 참조하는 모든 DLL 목록들이 같이 존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dllext" 폴더에 "[목록 1]" 과 같은 DLL 들을 집어 넣은 다음 명령행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해서 해결했습니다.

C:\...>MRefBuilder .\*.dll /out:.\reflection.org /dep:..\dllext\System.ServiceModel.dll

[목록 1]
Microsoft.Build.Framework.dll
Microsoft.Build.Tasks.dll
Microsoft.Build.Utilities.dll
Microsoft.Transactions.Bridge.dll
PresentationBuildTasks.dll
PresentationCFFRasterizer.dll
PresentationCore.dll
PresentationFramework.Aero.dll
PresentationFramework.Classic.dll
PresentationFramework.dll
PresentationFramework.Luna.dll
PresentationFramework.Royale.dll
PresentationUI.dll
ReachFramework.dll
SMDiagnostics.dll
sysglobl.dll
System.configuration.dll
System.Deployment.dll
System.IdentityModel.dll
System.IdentityModel.Selectors.dll
System.IO.Log.dll
System.Printing.dll
System.Runtime.Serialization.dll
System.ServiceModel.dll
System.Speech.dll
System.Transactions.dll
System.Workflow.Activities.dll
System.Workflow.ComponentModel.dll
System.Workflow.Runtime.dll
UIAutomationClient.dll
UIAutomationClientsideProviders.dll
UIAutomationProvider.dll
UIAutomationTypes.dll
WindowsBase.dll
WindowsFormsIntegration.dll

; .NET 3.0 WCF 폴더의 것은 그냥(!) 무조건 복사했음.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21/200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400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184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54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701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95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503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13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601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95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17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75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38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88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76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77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72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462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299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532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806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24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55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21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75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355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58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