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OM 개체로 인해 IE 7 비스타 버전이 종료될 때 오류 화면이 뜬다면?

My Toolbar or BHO is Causing IE7 on Vista to Crash on Close. Help!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blogs/tonyschr/my-toolbar-or-bho-is-causing-ie7-on-vista-to-crash-on-close-help

코딩에서도, "형식 안정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처럼, 점차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반적인 제품군에서 "오류임에도 불구하고 덮어주던 방식"을 없애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위의 기사에서 언급하는 문제도 그와 같은 식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CoInitialize() / CoUninitialize()의 쌍이 맞지 않는 경우에 IE 6까지는 그러한 실수를 감안하여 문제가 없도록 되어 있었는데, IE 7부터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의 프로그램에서 - 사실 별도의 스레드를 만들지 않는 한 CoInitialize() / CoUninitialize()를 호출할 일은 거의 없지만, 만약 사용하고 있다면 반드시 그 부분에 대한 호출 쌍이 맞는지 확인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러면서, "IInitializeSpy" 인터페이스를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어허... 제가 그동안 많이 무심했습니다. 이런 인터페이스가 있었는 줄 처음 알았으니까요. (Windows XP SP1부터 지원되었다고 합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CoInitialize / CoUninitialize 메서드들이 호출될 때마다 Pre/Post 콜백 함수를 불려지는 것을 목적으로 정의된 것입니다.

테스트 삼아서 간단한 예제를 한번 작성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위의 기사를 쓴 사람은 절대로 ActiveX 개발자들이 자신들의 CoInitialize() / CoUninitialize() 호출 쌍을 보정하기 위해 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지 말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예제에 대해 컴파일 가능한 VC++ 8 프로젝트파일은 첨부파일에 넣어두었습니다.

#include "stdafx.h"
#include <windows.h>
#include <objbase.h>
#include <objidl.h>

#pragma comment(lib, "ole32.lib")

class CInitializeSpy : public IInitializeSpy
{
public:
	CInitializeSpy()
	{
		dwCount = 0;
	}

	STDMETHOD(PreInitialize)(DWORD dwCoInit,DWORD dwCurThreadAptRefs)
	{
		::OutputDebugStr(L"PreInitialize\r\n");
		return S_OK;
	}

	STDMETHOD(PostInitialize)(HRESULT hrCoInit,DWORD dwCoInit,DWORD dwNewThreadAptRefs)
	{
		::OutputDebugStr(L"PostInitialize\r\n");
		return S_OK;
	}

	STDMETHOD(PreUninitialize)(DWORD dwCurThreadAptRefs)
	{
		::OutputDebugStr(L"PreUninitialize\r\n");
		return S_OK;
	}

	STDMETHOD(PostUninitialize)(DWORD dwNewThreadAptRefs)
	{
		::OutputDebugStr(L"PostUninitialize\r\n");
		return S_OK;
	}

	STDMETHOD(QueryInterface)(REFIID riid, void **ppvObject)
	{
		bool qied = false;

		if ( riid == IID_IUnknown)
		{
			*ppvObject = this;
			qied = true;
		}

		if ( riid == IID_IInitializeSpy)
		{
			*ppvObject = this;
			qied = true;
		}

		if ( qied == true )
		{
			dwCount ++;
			return S_OK;
		}

		return E_NOINTERFACE;
	}

	virtual ULONG STDMETHODCALLTYPE AddRef( void)
	{
		dwCount ++;
		return dwCount;
	}

	virtual ULONG STDMETHODCALLTYPE Release( void)
	{
		dwCount --;

		if ( dwCount == 0 )
		{
			delete this;
		}

		return dwCount;
	}

	DWORD dwCount;
};

int _tmain(int argc, _TCHAR* argv[])
{
	CInitializeSpy *pSpy = new CInitializeSpy();
	ULARGE_INTEGER ulCookie;

	CoRegisterInitializeSpy(pSpy, &ulCookie);

	CoInitialize(NULL);
	CoUninitialize();

	CoRevokeInitializeSpy(ulCookie);
	return 0;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9/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1정성태7/15/20182087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3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8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04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52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99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875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984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98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15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96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435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713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63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704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74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42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772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791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140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684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948.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419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9060.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213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407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