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3가지 유형의 가젯 프로그램 비스타가 나오면서, 또 다른 응용 프로그램 유형으로 새롭게 가젯이란 것이 추가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이 부분에서 하도 많은 뉴스를 스쳐 읽으면서 다소 혼란스러웠었는데요. 다음의 기사에 설명된 내용으로 쉽게 이해가 될 수 있었습니다. SideShow Gadgets - Windows SideShow 장치용 가젯 작성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msdn-magazine/2007/january/windows-vista-writing-gadgets-for-windows-sideshow-devices 간단하게, 위의 설명에 나온 가젯의 3가지 유형을 알아보겠습니다. 1. Windows Live™용 가젯 live.com 웹 사이트에서 활성화되는 미니 프로그램 유형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체험해 보기 위해서는 다음의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Windows Live Gallery(beta) ; http://gallery.live.com/default.aspx?l=1 일명 "웹 가젯"이라고도 부르고요. Sharepoint에 익숙한 분이라면 쉽게 말해서 "웹 파트"의 일종이라고도 생각하셔도 좋겠습니다. 다음 화면은 제 Live 사이트에 "Quote of the Day" 가젯을 포함시킨 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Windows Vista™ Sidebar용 가젯 비스타와 함께 우리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유형의 가젯입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오른쪽 부분의 막대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곳에 들어갈 미니 프로그램 유형이 이에 속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Sidebar 영역에서만 활성화되는 것은 아니고 바탕화면에서도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3. Windows SideShow™용 가젯 2번 가젯 유형의 "Sidebar"와 단어가 많이 흡사한 "SideShow"라서 얼핏 들으면 좀 혼동이 됩니다. 이런 유형의 가젯은 "SideShow"라고 불리는 보조 하드웨어 장치에 표시를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말만 들어서는 잘 이해가 안되는데요. 실제로 최근에 출시된 ASUS의 새로운 노트북에서는 "SideShow"를 지원해 주고 있는데, 다음과 같이 외부 표시 장치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ASUS W5Fe SideShow notebook] 이제 "SideShow Gadgets - Windows SideShow 장치용 가젯 작성"이라는 기사의 제목에서 말하는 가젯 유형이 어떤 것인지 구분이 되시죠? ^^ 참고로, 아직 SideShow를 지원하는 하드웨어가 수중에 없어서 개발이 어렵겠다고 생각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이 부분은 그리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Windows SideShow Simulator"라는 것을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Windows SDK를 설치하시면 "C:\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6.0\Bin\WindowsSideShowVirtualDevice.exe" 실행 파일이 제공됩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Windows: 20. UAC 이모저모[이전 글] Windows: 18. 비스타 도구 - 사양 정보 및 도구(Performance Information and Tools) [최초 등록일: 1/28/2007] [최종 수정일: 7/17/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768정성태10/15/20245382C/C++: 179. C++ - _O_WTEXT, _O_U16TEXT, _O_U8TEXT의 Unicode stream 모드213767정성태10/14/20244766오류 유형: 929. bpftrace 수행 시 "ERROR: Could not resolve symbol: /proc/self/exe:BEGIN_trigger"13766정성태10/14/20244551C/C++: 178. C++ - 파일에 대한 Text 모드의 "translated" 동작113765정성태10/12/20245260오류 유형: 928. go build 시 "package maps is not in GOROOT" 오류13764정성태10/11/20245625Linux: 85. Ubuntu - 원하는 golang 버전 설치13763정성태10/11/20244982Linux: 84. WSL / Ubuntu 20.04 - bpftool 설치13762정성태10/11/20245007Linux: 83. WSL / Ubuntu 22.04 - bpftool 설치13761정성태10/11/20244912오류 유형: 927. WSL / Ubuntu - /usr/include/linux/types.h:5:10: fatal error: 'asm/types.h' file not found13760정성태10/11/20245442Linux: 82. Ubuntu - clang 최신(stable) 버전 설치13759정성태10/10/20246362C/C++: 177. C++ - 자유 함수(free function) 및 주소 지정 가능한 함수(addressable function) [6]13758정성태10/8/20245577오류 유형: 926. dotnet tools를 sudo로 실행하는 경우 command not found13757정성태10/8/20245512닷넷: 2306. Linux - dotnet tool의 설치 디렉터리가 PATH 환경변수에 자동 등록이 되는 이유13756정성태10/8/20245620오류 유형: 925. ssh로 docker 접근을 할 때 "... malformed HTTP status code ..." 오류 발생13755정성태10/7/20246017닷넷: 2305. C# 13 - (9) 메서드 바인딩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OverloadResolutionPriority 특성 도입 (Overload resolution priority)113754정성태10/4/20245571닷넷: 2304. C# 13 - (8) 부분 메서드 정의를 속성 및 인덱서에도 확대113753정성태10/4/20245590Linux: 81. Linux - PATH 환경변수의 적용 규칙13752정성태10/2/20246271닷넷: 2303. C# 13 - (7) ref struct의 interface 상속 및 제네릭 제약으로 사용 가능 [6]113751정성태10/2/20245401C/C++: 176. C/C++ - ARM64로 포팅할 때 유의할 점13750정성태10/1/20245293C/C++: 175. C++ - WinMain/wWinMain 호출 전의 CRT 초기화 단계13749정성태9/30/20245534닷넷: 2302. C# - ssh-keygen으로 생성한 Private Key와 Public Key 연동113748정성태9/29/20245743닷넷: 2301. C# - BigInteger 타입이 byte 배열로 직렬화하는 방식13747정성태9/28/20245586닷넷: 2300. C# - OpenSSH의 공개키 파일에 대한 "BEGIN OPENSSH PUBLIC KEY" / "END OPENSSH PUBLIC KEY" PEM 포맷113746정성태9/28/20245685오류 유형: 924. Python - LocalProtocolError("Illegal header value ...")13745정성태9/28/20245545Linux: 80. 리눅스 - 실행 중인 프로세스 내부의 환경변수 설정을 구하는 방법 (lldb)13744정성태9/27/20245973닷넷: 2299. C# - Windows Hello 사용자 인증 다이얼로그 표시하기113743정성태9/26/20246416닷넷: 2298. C# - Console 프로젝트에서의 await 대상으로 Main 스레드 활용하는 방법 [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