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3가지 유형의 가젯 프로그램 비스타가 나오면서, 또 다른 응용 프로그램 유형으로 새롭게 가젯이란 것이 추가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이 부분에서 하도 많은 뉴스를 스쳐 읽으면서 다소 혼란스러웠었는데요. 다음의 기사에 설명된 내용으로 쉽게 이해가 될 수 있었습니다. SideShow Gadgets - Windows SideShow 장치용 가젯 작성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msdn-magazine/2007/january/windows-vista-writing-gadgets-for-windows-sideshow-devices 간단하게, 위의 설명에 나온 가젯의 3가지 유형을 알아보겠습니다. 1. Windows Live™용 가젯 live.com 웹 사이트에서 활성화되는 미니 프로그램 유형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체험해 보기 위해서는 다음의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Windows Live Gallery(beta) ; http://gallery.live.com/default.aspx?l=1 일명 "웹 가젯"이라고도 부르고요. Sharepoint에 익숙한 분이라면 쉽게 말해서 "웹 파트"의 일종이라고도 생각하셔도 좋겠습니다. 다음 화면은 제 Live 사이트에 "Quote of the Day" 가젯을 포함시킨 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Windows Vista™ Sidebar용 가젯 비스타와 함께 우리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유형의 가젯입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오른쪽 부분의 막대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곳에 들어갈 미니 프로그램 유형이 이에 속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Sidebar 영역에서만 활성화되는 것은 아니고 바탕화면에서도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3. Windows SideShow™용 가젯 2번 가젯 유형의 "Sidebar"와 단어가 많이 흡사한 "SideShow"라서 얼핏 들으면 좀 혼동이 됩니다. 이런 유형의 가젯은 "SideShow"라고 불리는 보조 하드웨어 장치에 표시를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말만 들어서는 잘 이해가 안되는데요. 실제로 최근에 출시된 ASUS의 새로운 노트북에서는 "SideShow"를 지원해 주고 있는데, 다음과 같이 외부 표시 장치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ASUS W5Fe SideShow notebook] 이제 "SideShow Gadgets - Windows SideShow 장치용 가젯 작성"이라는 기사의 제목에서 말하는 가젯 유형이 어떤 것인지 구분이 되시죠? ^^ 참고로, 아직 SideShow를 지원하는 하드웨어가 수중에 없어서 개발이 어렵겠다고 생각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이 부분은 그리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Windows SideShow Simulator"라는 것을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Windows SDK를 설치하시면 "C:\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6.0\Bin\WindowsSideShowVirtualDevice.exe" 실행 파일이 제공됩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Windows: 20. UAC 이모저모[이전 글] Windows: 18. 비스타 도구 - 사양 정보 및 도구(Performance Information and Tools) [최초 등록일: 1/28/2007] [최종 수정일: 7/17/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395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2178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2150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699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594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501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411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5957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591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2214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270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2135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584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973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675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369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459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2298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5311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805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8220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952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619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572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931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2055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