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Team Foundation Server: 18. Team Build에 사용되는 각종 Property 값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19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4개 있습니다.)

Team Build에 사용되는 각종 Property 값


값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MSBuildProjectFile = TFSBuild.proj
MSBuildProjectExtension = .proj
MSBuildProjectDirectory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

BinariesRoot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Sources\..\Binaries
SolutionRoot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Sources
TestResultsRoot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Sources\..\TestResults
TeamBuildRefPath =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Common7\IDE\PrivateAssemblies
DevEnvDir = \..\..\Common7\IDE
WorkspaceName = TestTeamServer_TestTeamProjectName_TeamBuildType_Debug_x86
OutDirForCompile.FullPath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inaries\Win32\Debug\
ConfigurationToBuild.PlatformToBuild = Win32
ConfigurationToBuild.FlavorToBuild = Debug

TeamFoundationServerUrl=http://TestTeamServer:8080/
TeamProject=TestTeamProjectName
BuildType=TeamBuildType_Debug_x86
BuildURI=vstfs:///Build/Build/06212007_040643_14062
BuildNumber=TeamBuildType_Debug_x86_20070621.9
DropLocation=\\TestTeamServer\Test_Debug_Build
BuildDirectory=C:\Work\TestSolution

OutDir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inaries\Win32\Debug\
ReferencePath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inaries\Win32\Debug\
SearchPathRoot = 
WorkItemTitle = Build failure in build:
BuildlogText = The build log file is at:
ErrorWarningLogText = The errors/warnings log file is at:
WorkItemDescription = 

각각 다음의 Message Task를 통해서 구한 값입니다.

<Message Text="MSBuildProjectFile = $(MSBuildProjectFile)" />
<Message Text="MSBuildProjectExtension = $(MSBuildProjectExtension)" />
<Message Text="MSBuildProjectDirectory = $(MSBuildProjectDirectory)" />

<Message Text="" />

<Message Text="BinariesRoot = $(BinariesRoot)" />
<Message Text="SolutionRoot = $(SolutionRoot)" />
<Message Text="TestResultsRoot = $(TestResultsRoot)" />
<Message Text="TeamBuildRefPath = $(TeamBuildRefPath)" />
<Message Text="DevEnvDir = $(DevEnvDir)" />
<Message Text="WorkspaceName = $(WorkspaceName)" />
<Message Text="OutDirForCompile.FullPath = %(OutDirForCompile.FullPath)" />
<Message Text="ConfigurationToBuild.PlatformToBuild = %(ConfigurationToBuild.PlatformToBuild)" />
<Message Text="ConfigurationToBuild.FlavorToBuild = %(ConfigurationToBuild.FlavorToBuild)" />

<Message Text="" />

<Message Text="TeamFoundationServerUrl=$(TeamFoundationServerUrl)" />
<Message Text="TeamProject=$(TeamProject)"  />
<Message Text="BuildType=$(BuildType)"  />
<Message Text="BuildURI=$(BuildURI)"  />
<Message Text="BuildNumber=$(BuildNumber)"  />
<Message Text="DropLocation=$(DropLocation)"  />
<Message Text="BuildDirectory=$(BuildDirectoryPath)"  />

<Message Text="" />

<Message Text="OutDir = $(OutDir)" />
<Message Text="ReferencePath = $(ReferencePath)" />
<Message Text="SearchPathRoot = $(SearchPathRoot)" />
<Message Text="WorkItemTitle = $(WorkItemTitle)" />
<Message Text="BuildlogText = $(BuildlogText)" />
<Message Text="ErrorWarningLogText = $(ErrorWarningLogText)" />
<Message Text="WorkItemDescription = $(WorkItemDescription)"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7-07-25 10시50분
다음의 토픽에서도 유용한 속성값들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30 Useful Team Build Properties
; http://www.woodwardweb.com/vsts/000374.html
kevin25
2008-02-12 07시23분
kevin25
2011-06-23 10시36분
참고로, Property 값에 닷넷 코드를 이용하여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MSBuild 4.0 Property Functions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msbuild-property-functions/
정성태
2019-05-22 09시07분
예전 버전의 msbuild에는 MSBUILDENABLEALLPROPERTYFUNCTIONS 환경 변수를 통해 Property에 지정된 값을 함수 호출로 번역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했군요. ^^;

caseysmithrc/poc.png - MSBuild - Property functions
; https://gist.github.com/caseysmithrc/6f7ea170f2efbc5c94bc0f2a926c24e6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307정성태4/4/20233900.NET Framework: 2106. C# - .NET Core/5+ 환경의 Windows Forms 응용 프로그램에서 HINSTANCE 구하는 방법
13306정성태4/3/20233702Windows: 243. Win32 - 윈도우(cbWndExtra) 및 윈도우 클래스(cbClsExtra) 저장소 사용 방법
13305정성태4/1/20234068Windows: 242. Win32 - 시간 만료를 갖는 MessageBox 대화창 구현 (쉬운 버전)파일 다운로드1
13304정성태3/31/20234415VS.NET IDE: 181. Visual Studio - C/C++ 프로젝트에 application manifest 적용하는 방법
13303정성태3/30/20233788Windows: 241. 환경 변수 %PATH%에 DLL을 찾는 규칙
13302정성태3/30/20234387Windows: 240. RDP 환경에서 바뀌는 %TEMP% 디렉터리 경로
13301정성태3/29/20234478Windows: 239. C/C++ - Windows 10 Version 1607부터 지원하는 /DEPENDENTLOADFLAG 옵션파일 다운로드1
13300정성태3/28/20234121Windows: 238. Win32 - Modal UI 창에 올바른 Owner(HWND)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
13299정성태3/27/20233894Windows: 237. Win32 - 모든 메시지 루프를 탈출하는 WM_QUIT 메시지
13298정성태3/27/20233877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13297정성태3/26/20234542Windows: 235. Win32 - Code Modal과 UI Modal
13296정성태3/25/20233868Windows: 234. IsDialogMessage와 협업하는 WM_GETDLGCODE Win32 메시지 [1]파일 다운로드1
13295정성태3/24/20234153Windows: 233. Win32 - modeless 대화창을 modal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94정성태3/22/20234315.NET Framework: 2105. LargeAddressAware 옵션이 적용된 닷넷 32비트 프로세스의 가용 메모리 - 두 번째
13293정성태3/22/20234391오류 유형: 853. dumpbin - warning LNK4048: Invalid format file; ignored
13292정성태3/21/20234507Windows: 232. C/C++ - 일반 창에도 사용 가능한 IsDialogMessage파일 다운로드1
13291정성태3/20/20234892.NET Framework: 2104. C# Windows Forms - WndProc 재정의와 IMessageFilter 사용 시의 차이점
13290정성태3/19/20234365.NET Framework: 2103. C# -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FindText 대화창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3289정성태3/18/20233564Windows: 231.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자식 윈도우를 생성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8정성태3/17/20233678Windows: 230. Win32 - 대화창의 DLU 단위를 pixel로 변경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7정성태3/16/20233841Windows: 229.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윈도우를 직접 띄우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6정성태3/15/20234287Windows: 228. Win32 - 리소스에 포함된 대화창 Template의 2진 코드 해석 방법
13285정성태3/14/20233868Windows: 227. Win32 C/C++ - Dialog Procedure를 재정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4정성태3/13/20234093Windows: 226. Win32 C/C++ - Dialog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3정성태3/12/20233644오류 유형: 852. 파이썬 - TypeError: coercing to Unicode: need string or buffer, NoneType found
13282정성태3/12/20233960Linux: 58. WSL - nohup 옵션이 필요한 경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