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Team Foundation Server: 18. Team Build에 사용되는 각종 Property 값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28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4개 있습니다.)

Team Build에 사용되는 각종 Property 값


값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MSBuildProjectFile = TFSBuild.proj
MSBuildProjectExtension = .proj
MSBuildProjectDirectory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

BinariesRoot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Sources\..\Binaries
SolutionRoot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Sources
TestResultsRoot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Sources\..\TestResults
TeamBuildRefPath =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Common7\IDE\PrivateAssemblies
DevEnvDir = \..\..\Common7\IDE
WorkspaceName = TestTeamServer_TestTeamProjectName_TeamBuildType_Debug_x86
OutDirForCompile.FullPath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inaries\Win32\Debug\
ConfigurationToBuild.PlatformToBuild = Win32
ConfigurationToBuild.FlavorToBuild = Debug

TeamFoundationServerUrl=http://TestTeamServer:8080/
TeamProject=TestTeamProjectName
BuildType=TeamBuildType_Debug_x86
BuildURI=vstfs:///Build/Build/06212007_040643_14062
BuildNumber=TeamBuildType_Debug_x86_20070621.9
DropLocation=\\TestTeamServer\Test_Debug_Build
BuildDirectory=C:\Work\TestSolution

OutDir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inaries\Win32\Debug\
ReferencePath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inaries\Win32\Debug\
SearchPathRoot = 
WorkItemTitle = Build failure in build:
BuildlogText = The build log file is at:
ErrorWarningLogText = The errors/warnings log file is at:
WorkItemDescription = 

각각 다음의 Message Task를 통해서 구한 값입니다.

<Message Text="MSBuildProjectFile = $(MSBuildProjectFile)" />
<Message Text="MSBuildProjectExtension = $(MSBuildProjectExtension)" />
<Message Text="MSBuildProjectDirectory = $(MSBuildProjectDirectory)" />

<Message Text="" />

<Message Text="BinariesRoot = $(BinariesRoot)" />
<Message Text="SolutionRoot = $(SolutionRoot)" />
<Message Text="TestResultsRoot = $(TestResultsRoot)" />
<Message Text="TeamBuildRefPath = $(TeamBuildRefPath)" />
<Message Text="DevEnvDir = $(DevEnvDir)" />
<Message Text="WorkspaceName = $(WorkspaceName)" />
<Message Text="OutDirForCompile.FullPath = %(OutDirForCompile.FullPath)" />
<Message Text="ConfigurationToBuild.PlatformToBuild = %(ConfigurationToBuild.PlatformToBuild)" />
<Message Text="ConfigurationToBuild.FlavorToBuild = %(ConfigurationToBuild.FlavorToBuild)" />

<Message Text="" />

<Message Text="TeamFoundationServerUrl=$(TeamFoundationServerUrl)" />
<Message Text="TeamProject=$(TeamProject)"  />
<Message Text="BuildType=$(BuildType)"  />
<Message Text="BuildURI=$(BuildURI)"  />
<Message Text="BuildNumber=$(BuildNumber)"  />
<Message Text="DropLocation=$(DropLocation)"  />
<Message Text="BuildDirectory=$(BuildDirectoryPath)"  />

<Message Text="" />

<Message Text="OutDir = $(OutDir)" />
<Message Text="ReferencePath = $(ReferencePath)" />
<Message Text="SearchPathRoot = $(SearchPathRoot)" />
<Message Text="WorkItemTitle = $(WorkItemTitle)" />
<Message Text="BuildlogText = $(BuildlogText)" />
<Message Text="ErrorWarningLogText = $(ErrorWarningLogText)" />
<Message Text="WorkItemDescription = $(WorkItemDescription)"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7-07-25 10시50분
다음의 토픽에서도 유용한 속성값들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30 Useful Team Build Properties
; http://www.woodwardweb.com/vsts/000374.html
kevin25
2008-02-12 07시23분
kevin25
2011-06-23 10시36분
참고로, Property 값에 닷넷 코드를 이용하여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MSBuild 4.0 Property Functions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msbuild-property-functions/
정성태
2019-05-22 09시07분
예전 버전의 msbuild에는 MSBUILDENABLEALLPROPERTYFUNCTIONS 환경 변수를 통해 Property에 지정된 값을 함수 호출로 번역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했군요. ^^;

caseysmithrc/poc.png - MSBuild - Property functions
; https://gist.github.com/caseysmithrc/6f7ea170f2efbc5c94bc0f2a926c24e6
정성태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972정성태2/16/20228489Windows: 200. Intel CPU의 내장 그래픽 GPU가 작업 관리자에 없다면? [4]
12971정성태2/15/202210125.NET Framework: 1157.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muxing.c 예제 포팅 [7]파일 다운로드2
12970정성태2/15/20228245.NET Framework: 1156. C# - ffmpeg(FFmpeg.AutoGen): Bitmap으로부터 h264 형식의 파일로 쓰기 [1]파일 다운로드1
12969정성태2/14/20226699개발 환경 구성: 638.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두 번째 이야기파일 다운로드1
12968정성태2/14/20226939오류 유형: 794. msbuild 에러 -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
12967정성태2/14/20227306VC++: 153. Visual C++ - C99 표준의 Compund Literals 빌드 방법 [4]
12966정성태2/13/20227142.NET Framework: 1155. C# - ffmpeg(FFmpeg.AutoGen): Bitmap으로부터 yuv420p + rawvideo 형식의 파일로 쓰기파일 다운로드1
12965정성태2/13/20227146.NET Framework: 1154. "Hanja Hangul Project v1.01 (파이썬)"의 C# 버전
12964정성태2/11/20227458.NET Framework: 1153.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avio_reading.c 예제 포팅파일 다운로드1
12963정성태2/11/20228198.NET Framework: 1152. C# - 화면 캡처한 이미지를 ffmpeg(FFmpeg.AutoGen)로 동영상 처리 (저해상도 현상 해결)파일 다운로드1
12962정성태2/9/20228034오류 유형: 793.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 제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재고가 없는 것일 수 있습니다.
12961정성태2/8/20228182.NET Framework: 1151.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프레임의 크기 및 포맷 변경 예제(scaling_video.c) [7]파일 다운로드1
12960정성태2/8/20227606개발 환경 구성: 637.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decode_video.c) - 세 번째 이야기
12959정성태2/7/20228306.NET Framework: 115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decode_video.c) - 두 번째 이야기 [2]파일 다운로드1
12958정성태2/6/20228334.NET Framework: 1149. C# - ffmpeg(FFmpeg.AutoGen) - 비디오 프레임 디코딩 [2]파일 다운로드1
12957정성태2/6/20227928개발 환경 구성: 636. ffmpeg.exe를 이용해 planar 포맷의 데이터를 packed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 [2]
12956정성태2/4/20227158.NET Framework: 1148. C# - ffmpeg(FFmpeg.AutoGen) - decoding 과정 [2]파일 다운로드1
12955정성태2/4/20226628개발 환경 구성: 635.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실행하던 ASP.NET Core (.NET Framework) 응용 프로그램을 명령행에서 실행하는 방법 (2)
12954정성태2/4/20226468VS.NET IDE: 173. 비주얼 스튜디오 - Output 창에 색상이 지정된 출력 결과가 "[39m[22m" 식의 문자로 나오는 문제
12953정성태2/2/20226670Linux: 48. Windows 11 + WSL 우분투 GUI 환경에서 한글 출력
12952정성태2/2/20227191.NET Framework: 1148.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오디오 필터 예제(filter_audio.c)파일 다운로드1
12951정성태2/2/20227138.NET Framework: 1147.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오디오 필터링 예제(filtering_audio.c)파일 다운로드1
12950정성태2/1/20226695.NET Framework: 1146. .NET 6에 추가되지 않은 Generic Math (예: INumber<T>)
12949정성태2/1/20226563.NET Framework: 1145. C# - ffmpeg(FFmpeg.AutoGen) - Codec 정보 열람 및 사용 준비파일 다운로드1
12948정성태1/30/20226699.NET Framework: 1144. C# - ffmpeg(FFmpeg.AutoGen) AVFormatContext를 이용해 ffprobe처럼 정보 출력파일 다운로드1
12947정성태1/30/20227859개발 환경 구성: 634. ffmpeg.exe - 기존 동영상 컨테이너에 다중 스트림을 추가하는 방법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