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26. VPC - 일반 사용자 계정으로 구동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731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PC - 일반 사용자 계정으로 구동


Virtual Server 에서 VPC 를 하나 추가했습니다. 해당 VPC 와 관련된 vmc, vhd 파일은 별도로 "D:\VPC" 폴더에 위치시켰습니다. 게스트 운영체제도 정상적으로 설치하고 나서, 컴퓨터가 부팅될 때 자동으로 VPC 가 시작되도록 다음과 같이 일반 사용자 계정을 할당했습니다.

vpc_user_access_settings_2.png

오호... 그런데 이게 왠일입니까?
일반 사용자 계정으로는 아예 동작을 하지 않았습니다. 원인을 찾아보니, "D:\VPC" 폴더가 일반 사용자 계정으로는 기본적으로 읽기만 가능할 뿐 쓰기가 안되어서 그랬습니다.

권한 할당을 하고 나니, 이제는 정상적으로 VPC 가 구동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거기서 끝이 아니더군요. ^^

정상적으로 구동된 VPC 에서, 네트워크 연결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호스트 운영체제 측의 이벤트 로그를 살펴 보니, 다음과 같은 항목이 남아 있었습니다.

6/1/2007 10:58:39 AM Virtual Machine The virtual machine "AppServer" cannot connect virtual network adapter 1 
because either the virtual network is invalid or access was denied. 
This virtual network adapter will be left disconnected. 

짚이는 곳이 있지요? ^^
Virtual Server 환경에서는 가상 네트워크 조차도 그 설정이 "파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해당 경로가 어떻게 되는지는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vpc_user_access_settings_1.png

해당 vnc 파일의 속성창으로 보안을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이 "일반 사용자" 계정은 엄두도 못내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vpc_user_access_settings_3.png

당연히... 이 파일에 대해 read 권한을 설정해 주니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었습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0/200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1정성태7/15/2018209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6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9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05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6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01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932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101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01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165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0011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46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73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683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801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78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46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826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809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163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740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950.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425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9133.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236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448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