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51. Visual Studio 2008 베타 2 설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74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2008 베타 2 설치


이에 대해서 다음의 링크에서 너무나도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

VisualStudio.NET 2008 Beta 설치하기 
; http://woojja.isblog.net/blog_post_124.aspx 

개인적으로, 지난 CTP/베타 1에 비해서 이젠 어느 정도의 구색을 갖추고 있어서 무척 반갑습니다.

vs_net_2008_beta_1.png

위의 그림에는 문자열이 잘려 나왔지만, 이전 CTP/베타1에는 볼 수 없는 "Visual Studio Team System 2008 Beta 2 Database Edition"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VS.NET 2005 Team Suite의 경우에는 별도로 Database Professional 버전을 설치해야 했지만, VS 2008부터는 그럴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설치 과정이 하나 줄었다는 것은 매우 반가운 일입니다. ^^)

그리고, VS.NET 2005에 비해서 달라진 것으로 "Microsoft SQL Server Compact 3.5"가 포함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또한, 개인적으로 매우 반기는 기능인데요. 사실, 지금도 무료 버전인 SQL Server Express 버전이 있기는 하지만 설치 과정 및 DB Attach까지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을 생각하면 특정 응용 프로그램의 전용 DB로 쓰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이 Microsoft Access와 같은 파일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사용을 가능하게 해주는 SQL Server Compact Edition에서 해결되게 됩니다.

사실, Compact Edition 3.1 버전이 VS.NET 2005에서 사용이 가능하지요.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토픽을 참고하십시오.

Configuring Visual Studio 2005 for use with SQL Server 2005 Compact Edition 
; http://blogs.msdn.com/stevelasker/archive/2007/08/07/configuring-visual-studio-2005-for-use-wtih-sql-server-2005-compact-edition.aspx 

VS.NET 2008과 함께 소개되는 Compact Edition 3.5 버전에 대해서는 다음의 토픽을 참고하십시오.

SQL Server Compact 3.5 Books Online for Orcas Beta 2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9ED47992-335D-4199-86CD-7B4F510E46DA&displaylang=en

그 외에 실제 사용 시에 이전에 있던 많은 문제점들이 개선되어졌기 때문에, 지난 CTP/Beta1을 설치하고 계신 분들은 ^^ 미련 없이 Beta2로 업그레이드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 마치기 전에 다음의 링크도 소개해 드려야겠군요. 기존 CTP/Beta1에서는 .NET 3.5의 설치 경로가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3.5.xxxxx"와 같은 식이었는데, 이번 Beta2부터는 정식으로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3.5"와 같이 고정되었습니다. 이 규칙은 .NET 3.5 관련 어셈블리들의 버전 자체에도 적용됩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은 다음을 참고하십시오.

Version and location changes in Beta 2
; http://www.danielmoth.com/Blog/2007/07/version-and-location-changes-in-beta-2.html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3정성태8/6/201823324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3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99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27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6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96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9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9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5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8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2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3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8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6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7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6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1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6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7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7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5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4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1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0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1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