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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Framework: 99. AppDomain.GetEntryAssembly()를 우회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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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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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AppDomain.GetEntryAssembly()를 우회하는 방법


이 토픽은... 다음 글의 릴레이 토픽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불가능은 없다... 대략 귀찮을 뿐... 
; http://www.simpleisbest.net/archive/2005/05/27/153.aspx

위의 글을 읽어보면, 결국 GetEntryAssembly()에서 반환되는 어셈블리에 "licenses.licx" 리소스 파일이 있어야 한다는 건데 애석하게도 IE 임베드 형태의 스마트 클라이언트에서는 GetEntryAssembly()가 NULL을 반환하기 때문에... 라이선스 오류가 발생한다는 것이 주요 이슈입니다.

저도... 한때 ChartFX의 64비트 환경에서 라이선스 삽질을 한번 해본 뒤라서... 위의 글을 읽고 나니... ^^ 색다른 오기가 생겼습니다. (룰룰루... 나도 삽질 한번 해봐야쥐!!!)




일단, 유수석님의 글에서는... ChartFX에 특화된 방법으로 해결하였기 때문에 아쉽게도 그것을 공개하실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기왕 하는 거, ChartFX에 특화되기 보다는,,, 그냥 일반적인 "가로채기" 기술을 알려드린다면... ^^; 그런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을 듯 싶어서... 저는 ChartFX 쪽은 Reflection으로 건드리지 않았고 단지 GetEntryAssembly에 대해서만 Reflection으로 살펴봤습니다. (참... 이젠 Reflection도 필요없죠. .NET 소스 코드가 있으니.)

조금씩 들어가볼까요? ^^

우선,,, .NET 소스 코드를 통해 GetEntryAssembly()의 소스 코드를 확인해 봤습니다.

public static Assembly GetEntryAssembly() {
    AppDomainManager domainManager = AppDomain.CurrentDomain.DomainManager;
    if (domainManager == null)
        domainManager = new AppDomainManager(); 
    return domainManager.EntryAssembly;
} 

오호... EntryAssembly 공용 속성을 부르는 군요. 그렇다면, EntryAssembly는 어떻게 정의되어 있을까요?

private Assembly m_entryAssembly = null; 
public virtual Assembly EntryAssembly {
    get {
        if (m_entryAssembly == null) { 
            m_entryAssembly = nGetEntryAssembly(); 
        } 
        return m_entryAssembly;
    } 
}

자! 답이 나왔습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사용법의 유틸리티 클래스를 만들어 봤습니다.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public Form1()
  {
    DetourAppDomainManager appManager = new DetourAppDomainManager();

    appManager.Detour(typeof(Form1).Assembly); // 현재 어셈블리 지정
    Assembly asm = Assembly.GetEntryAssembly();

    InitializeComponent(); // GetEntryAssembly()를 사용하는 클래스 사용
    appManager.Restore(); // 복원
  }
}

소스와 함께 간단한 예제를 게시물의 첨부파일에 실었으니 참고하십시오.

(참고로, 저는 스마트 클라이언트에서 직접 테스트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혹시나, 테스트 해보신 분들은 정말 되는지...? 안되는지...? 결과를 좀 알려주십시오. 테스트 하기 귀찮아서.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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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9/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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