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Windows: 33. Windows 7 베타와 VMA 충돌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74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dows 7 베타와 VMA 충돌


물리 PC에 베타를 설치하기는 좀 그렇고. ^^ 그래서, 저는 Virtual Server에 Windows 7 베타를 설치했습니다.

언제나처럼, 운영체제 설치 후 곧바로 "VM Additions"을 설치하고 재부팅을 했습니다. 그런데, 아래와 같은 BSOD(Blue Screen of Death)만이 저를 반깁니다. ^^;

[그림 1: Windows 7 베타 블루스크린]
install_windows7_beta_bsod_1.PNG
"
A problem has been detected and Windows has been shut down to prevent damage to your computer.

Fs_Rec.sys

The driver mistakenly marked a part of it's image pagable instead of nonpagable.

If this is the first time you've seen this Stop error screen,
restart your computer. If this screen appears again, follow
these steps:

Check to make sure any new hardware or software is properly installed.
If this is a new installation, ask your hardware or software manufacturer
for any Windows updates your might need.

If problems continue, disable or remove any newly installed hardware
or software. Disable BIOS memory options such as caching or shadowing.
If you need to use Safe Mode to remove or disable components, restart
your computer, press F8 to select Advanced Startup Options, and then
select Safe Mode.

Technical information:

*** STOP: 0x000000D3 (0x80F23000,0x000000FF,0x00000000,0x828CA2F2)

Fs_Rec.sys

Collecting data for crash dump ...
Initializing disk for crash dump ...
Beginning dump of physical memory.
Dumping physical memory to disk: XX
"



설마... 다시 설치를 해야 하나? 라고 생각하면석 검색을 해봤더니 이미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이 좀 되네요. ^^

Windows 7 Beta in Virtual PC 2007 - BSOD in Fs_Rec.sys after adding VM Additions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blogs/jmanning/windows-7-beta-in-virtual-pc-2007-bsod-in-fs_rec-sys-after-adding-vm-additions

Virtual PC Additions Causes Boot Error In Windows7-6956
; http://betaarchive.com/forum/viewtopic.php?f=32&t=6664

해결방법은, 재부팅이 되었을 때 "Safe mode"로 부팅하고, 이어지는 "System restore"만 거치면 다시 정상적으로 부팅됩니다. (물론, 상태는 VMA 설치 이전으로 복원됩니다.)

그러니, 마우스 동작이 좀 불편하더라도 VMA를 설치하지 말고 사용하셔야 하며, 최대한 빨리 ^^ Remote Desktop을 열어서 접속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조만간, Windows 7 용 VMA가 나오겠지요!)



참고로, 클라이언트 운영체제에 대해 원격 데스크탑으로 접속을 하면, 시작 메뉴에 컴퓨터를 끌 수 있는 메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배치 파일을 하나 바탕화면에 두고 사용하면 편리하겠지요. ^^

shutdown /p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9-01-12 04시09분
Windows 7 VHD
; http://blogs.msdn.com/agileer/archive/2009/01/12/windows-7-vhd.aspx

Virtual PC SP1 에 있는 VMA 는 정상적으로 동작한다는 군요. ^^

kevin25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32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5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39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00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2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99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02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00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5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8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23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4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8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8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70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1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6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7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7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5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48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1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0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