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20. 타입이 다른 배열끼리의 변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00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타입이 다른 배열끼리의 변환


이래서 공부를 해야 한다는 생각이. ^^

그동안, 경우에 따라서 아래와 같은 식으로 코드를 작성해야 할 필요가 있었을 분들이 계실 텐데요.

object[] obj = new object[2] { Guid.NewGuid(), Guid.NewGuid() };
Guid[] guids = obj as Guid [];

물론, 마음 먹었던 것과는 달리 아쉽게도 위의 코드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1   Cannot convert type 'object[]' to 'System.Guid[]' via a reference conversion, 
            boxing conversion, unboxing conversion, wrapping conversion, or null type conversion    
            d:\...\Form1.cs MyTest  27  29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NET 1.1 시절에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코드를 작성해야 했습니다.

object[] obj = new object[2] { Guid.NewGuid(), Guid.NewGuid() };

Guid[] guids = new Guid[obj.Length];
int index = 0;
foreach (object item in obj)
{
    guids[index ++] = (Guid)item;
}

세상이 좋아져서, .NET 2.0이 나왔고 Generic의 도움을 빌어 이젠 아래와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private static Guid ObjectToGuidConverter(object from)
{
    return (Guid)from;
}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object[] obj = new object[2] { Guid.NewGuid(), Guid.NewGuid() };
    Guid[] guids = Array.ConvertAll(obj, new Converter<object, Guid>(ObjectToGuidConverter)) as Guid[];
}

저처럼, .NET 1.0 시절부터 바쁘게 달려온 사람들한테는... 팁일 수 있겠죠.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9/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0정성태7/15/20181739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4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98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1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94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77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90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93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12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88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339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66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549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645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62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2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71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743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066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632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919.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372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8983.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158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329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84정성태7/5/201818313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