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26.1. CAG - 빌드 환경 구성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53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CAG - 빌드 환경 구성


이번 글은 아래의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Composite Application Guidance for WPF - June 2008
How to: Create a Solution Using the Composite Application Library
; 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msp-n-p/ff921345(v=pandp.10)




위의 내용 중에서 예제 응용 프로그램을 구성해보는 부분만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우선, [그림 1]과 같이 3개의 솔루션 폴더를 생성하고, 각각 물리적인 폴더로 만든 다음 ".\ApplicationProjects" 폴더 하위에 WPF 프로젝트를 생성해 둡니다.

[그림 1: 초기 솔루션 구조 및 물리 폴더 구조]
impl_cag_app_step_by_step_chapter1_1.png

CAG를 설치하고 나면, ".\LIB\Desktop" 폴더에 각각 "CommonServiceLocation", "Unity" 하위 폴더가 생깁니다. 각각의 폴더에서 아래의 어셈블리를 "3rdPartyControls" 폴더에 복사합니다.

  • Microsoft.Practices.ObjectBuilder2.dll
  • Microsoft.Practices.ObjectBuilder2.xml
  • Microsoft.Practices.ServiceLocation.dll
  • Microsoft.Practices.ServiceLocation.XML
  • Microsoft.Practices.Unity.dll
  • Microsoft.Practices.Unity.xml

이렇게 해 놓으면, 나중에 Source Control에 올리는 경우 다른 개발자들이 굳이 CAG를 설치하지 않아도 곧바로 빌드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관리가 편합니다.

다음으로, 실질적인 CAG 라이브러리를 포함시켜야 하는데, 이것은 다음의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 CAG를 빌드한 결과물만을 "3rdPartyControls" 폴더에 복사한다.
  • CAG의 소스를 담고 있는 프로젝트를 솔루션에 포함시킨다.

업무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개발자라면 CAG 라이브러리를 곧바로 참조하는 첫 번째 방법으로 해도 되겠지만, 프레임워크를 담당하고 있는 개발자라면 "공부"를 위해서라도 소스를 포함시키는 것이 여러 모로 편리하겠지요. 그래서 저도 2번째 방법을 택해서 CAG 프로젝트를 추가했습니다.

이를 위해 Prism을 설치한 폴더의 ".\CAL\Desktop"에 위치한 아래의 3가지 프로젝트를 CAGProjects 솔루션 폴더에 복사해서 추가해줍니다.

  • Composite
  • Composite.Presentation
  • Composite.UnityExtensions

또한, 관리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 "EXE 프로젝트"인 "DevToolManager"의 출력경로를 "$(SolutionDir)bin\Debug"로 설정해 줍니다. (참조: Output 경로에 매크로 상수 사용하는 방법)

다음으로, DevToolManager 프로젝트에서 "3rdPartyControls" 폴더에 있는 DLL을 참조 추가하고, "Composite.Desktop", "Composite.Presentation.Desktop", "Composite.UnityExtensions.Desktop" 프로젝트를 참조 추가합니다.

이제 빌드하고 나면,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프로젝트 및 폴더 구조가 형성됩니다.

[그림 2: 완성된 솔루션 구조 및 물리 폴더 구조]
impl_cag_app_step_by_step_chapter1_1.png

첨부된 압축 파일은, 위의 과정을 완료한 예제 솔루션입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78정성태11/14/201822766.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4611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22922.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3312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23229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23069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3914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22910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32911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22080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24728.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3984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7266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22735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8579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3870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4431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4141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11760정성태10/24/201819688개발 환경 구성: 418. Azure - Runbook 내에서 또 다른 Runbook 스크립트를 실행
11759정성태10/24/201822465개발 환경 구성: 417. Azure - Runbook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서드를 위한 부가 Module 추가
11758정성태10/23/201825317.NET Framework: 800. C# - Azure REST API 사용을 위한 인증 획득 [3]파일 다운로드1
11757정성태10/19/201820964개발 환경 구성: 416. Visual Studio 2017을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및 디버깅)
11756정성태10/19/201825094오류 유형: 500.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
11755정성태10/19/201826111오류 유형: 499.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1]
11754정성태10/19/201822852개발 환경 구성: 415.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
11753정성태10/19/201828719개발 환경 구성: 414.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