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77. RDP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83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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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DP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예전에도 한번 겪었었는데. ^^;
이번에 한 번 더 겪으면서 해결책이 도대체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니까, [그림 1]과 같이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시도할 때 연결이 되지 않고 오류만 발생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림 1: RDP 연결 오류]
rdp_connection_error_1.png

"
This computer can't connect to the remote computer.

Try connecting again. If the problem continues, contact the owner of the remote computer of your network administrator.
"



오류 메시지도 일반적이다 보니, 해결책을 찾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분명히 서버 측 "Terminal Services"도 정상적으로 시작된 상태인데...

[그림 2: 터미널 서비스 상태]
rdp_connection_error_2.png

그러다 발견하게 된 아래의 글이 지난 날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더군요. ^^;

KB925902 - Unable to RDP into Server
; http://groups.google.com/group/microsoft.public.windowsupdate/browse_thread/thread/b8c474fb0b10581b/4548f4e2ab6cd752?tvc=2

그렇습니다. ^^; 터미널 서비스의 서비스 시작 유형이 "수동(Manual)"이 아닌 "자동(Automatic)"으로 되어 있어야 하고, 바꾼 경우에는 재부팅을 해야 합니다. (이런 이상한 문제가 Windows Server 2008에서도 여전히 유효하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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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3/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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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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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작성자
 



2014-02-05 12시26분
이런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또 다른 현상이 있는데요. 해당 PC의 콘솔에 로그인을 하는 경우 RDP 접속이 된다는 점입니다
정성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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