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29. Infragistics WPF 컨트롤 사용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159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Infragistics WPF 컨트롤 사용


WPF가 UI에 자유로운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3rd-party controls에 대한 필요성은 있다. 예를 들어, Visual Studio의 Tabbed MDI 기능을 구현해야 한다고 가정해보자. 그것만으로도 Microsoft에서 제공되는 기본 컨트롤에서 해결이 안되기 때문에 Infragistics 같은 업체에게 눈을 돌리기 마련이다.

마침, 4월부터 들어간 새로운 프로젝트에서의 UI Framework 개발 업무로 인해 Infragistics 도입이 예정되고 있다.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니어서 기술 검토를 Trial 버전으로만 하고 있는데 어쩌다 뜨는 대화창이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이해는 해야겠지만 기왕 30일 시험 버전으로 했으면 대화창까지는 안 띄워도 좋지 않을까 싶은데. ^^;)

기본적으로 WPF를 공부할 때 컨트롤의 사용법을 배워야 하는 것처럼, Infragistics 컨트롤 또한 그러할 것이다. 게다가 워낙 기능이 많은 상용 컨트롤이기 때문에 몰라서도 못 쓰는 경우까지 고려하면, 가능한 그런 면에서 시행착오를 스스로도 반복해서 겪지 않도록 기록이 중요하지 싶다.

행여나 Infragistics를 만져보고 싶은 분들은 시작부터 막막할 텐데.

우선, 최신 버전을 다음의 경로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Infragistics - WPF Downloads
; http://www.infragistics.com/dotnet/netadvantage/wpf.aspx#Downloads

30일 평가판이기 때문에 테스트 용도로는 짧지 않은 시간이다. 도움말은 다음의 경로에서 온라인으로 최신 자료를 볼 수 있다.

NetAdvantage® Win Client: WPF Online Help :: 2009 Vol 1
; http://help.infragistics.com/NetAdvantage/WPF/2009.1/CLR3.x/

테스트 이후, 실제 구매 시에는 버전을 고려해야 하겠다. WPF 버전은 Express와 Full 버전으로 나뉘는 듯한데, 예를 들어서 Grid, TextEditor, CheckEditor만 아쉬운 상황이라면 Express 버전을 구매하면 되겠지만, 그 외의 경우에는 Full 버전을 구매하면 된다. 둘 간의 컨트롤 수 차이는 생각보다 크다.

[그림 1: Full 버전과 Express 버전 비교 - 자료출처: Feature Comparison (Express versus Full)]
wpf_Infragistics_startup_1.png

그 외 도움되는 자료들이 있는데,

아티클
; http://blogs.infragistics.com/wpf/articles/default.aspx

코드 예제
; http://blogs.infragistics.com/wpf/codesamples/default.aspx

LOB 응용 프로그램 예제 강의
; http://blogs.infragistics.com/wpf/media/default.aspx

혹시나 앞으로의 내 Infragistics 컨트롤 관련 글에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sysnet에다 하지 말고 ^^ 다음의 포럼에 하는 것이 좋겠다.

NetAdvantage for WPF - Forum
; http://blogs.infragistics.com/wpf/forums/default.aspx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3/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1-07-16 09시23분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5정성태8/8/201820567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3616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54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619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6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4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424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4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307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70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9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30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5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62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21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30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3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21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6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75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06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9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2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81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97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56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