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Team Foundation Server: 31. 팀 빌드 스케줄 확인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75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TFS - 팀 빌드 스케줄 확인 방법


^^; 이런 쉬운 내용을 쓰다니... 갑자기 실망한 사람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말 모르는 사람들도 있고, 향후 되풀이해서 각기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야 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적어두는 것이므로 이미 아는 분들은 가볍게 넘어가기 바랍니다.

현재, 자신이 속해 있는 TFS 팀 프로젝트의 팀 빌드가 스케줄링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치면 됩니다.

1. Team Explorer를 열고 속해 있는 팀 프로젝트의 "Builds" 노드를 확장합니다.

[그림 1: Builds 노드 확인]
team_build_check_existence_1.png

위에 보는 것처럼, "PublicTools" 팀 프로젝트는 "PublicToolsBuild"라는 팀 빌드가 구성된 상태이지만 "ScrumTest" 팀 프로젝트는 팀 빌드가 하나도 구성되지 않은 것입니다.

2. 팀 빌드 이름, 위의 예에서는 "PublicToolsBuild" 노드를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Edit Build Definition..."을 선택합니다.

[그림 2: "Edit Build Definition..." 메뉴]
team_build_check_existence_2.png

3. 그럼, 팀 빌드 설정에 관한 대화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Trigger" 탭을 선택하면 팀 빌드의 스케줄링 여부를 알 수 있고, 또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 3: 팀 빌드 스케줄링]
team_build_check_existence_3.png

4가지 설정값이 나오는데, 직관적이라서 설명은 생략합니다. 보통 개발 초기에는 "Schedule"을 이용하여 DailyBuild를 구성하고, 개발이 완료되고 유지 보수 모드로 들어가서 간혹 수정할 일이 발생하는 상태에서는 "Continuous Integration"을 선택해서 체크인할 때마다 자동으로 팀 빌드가 되도록 하는 것이... 개인적인 경험으로 "Best Practice"라고 생각합니다.

* 참고로, 화면은 Visual Studio 2010 기준으로 갈무리를 했지만 Visual Studio 2008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3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729정성태9/9/20248892C/C++: 173. Windows / C++ - AllocConsole로 할당한 콘솔과 CRT 함수 연동 [1]파일 다운로드1
13728정성태9/7/20248515C/C++: 172. Windows - C 런타임에서 STARTUPINFO의 cbReserved2, lpReserved2 멤버를 사용하는 이유파일 다운로드1
13727정성태9/6/20249188개발 환경 구성: 722. ARM 플랫폼 빌드를 위한 미니 PC(?) - Khadas VIM4 [1]
13726정성태9/5/20248230C/C++: 171. C/C++ - 윈도우 운영체제에서의 file descriptor와 HANDLE파일 다운로드1
13725정성태9/4/20246818디버깅 기술: 201. WinDbg - sos threads 명령어 실행 시 "Failed to request ThreadStore"
13724정성태9/3/20249671닷넷: 2296. Win32/C# - 자식 프로세스로 HANDLE 상속파일 다운로드1
13723정성태9/2/20249067C/C++: 170. Windows - STARTUPINFO의 cbReserved2, lpReserved2 멤버 사용자 정의파일 다운로드2
13722정성태9/2/20246899C/C++: 169. C/C++ - CRT(C Runtime) 함수에 의존성이 없는 프로젝트 생성
13721정성태8/30/20246688C/C++: 168. Visual C++ CRT(C Runtime DLL: msvcr...dll)에 대한 의존성 제거 - 두 번째 이야기
13720정성태8/29/20247051VS.NET IDE: 193. C# - Visual Studio의 자식 프로세스 디버깅
13719정성태8/28/20247084Linux: 79. C++ - pthread_mutexattr_destroy가 없다면 메모리 누수가 발생할까요?
13718정성태8/27/20248937오류 유형: 921. Visual C++ -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float.h': No such file or directory [2]
13717정성태8/26/20248517VS.NET IDE: 192. Visual Studio 2022 - Windows XP / 2003용 C/C++ 프로젝트 빌드
13716정성태8/21/20247677C/C++: 167. Visual C++ - 윈도우 환경에서 _execv 동작 [1]
13715정성태8/19/20248854Linux: 78. 리눅스 C/C++ - 특정 버전의 glibc 빌드 (docker-glibc-builder)
13714정성태8/19/20247452닷넷: 2295. C# 12 - 기본 생성자(Primary constructors) (책 오타 수정) [3]
13713정성태8/16/20248990개발 환경 구성: 721. WSL 2에서의 Hyper-V Socket 연동
13712정성태8/14/20248279개발 환경 구성: 720. Synology NAS - docker 원격 제어를 위한 TCP 바인딩 추가
13711정성태8/13/20248775Linux: 77. C# / Linux - zombie process (defunct process) [1]파일 다운로드1
13710정성태8/8/20249354닷넷: 2294. C# 13 - (6) iterator 또는 비동기 메서드에서 ref와 unsafe 사용을 부분적으로 허용파일 다운로드1
13709정성태8/7/20248691닷넷: 2293. C# - safe/unsafe 문맥에 대한 C# 13의 (하위 호환을 깨는) 변화파일 다운로드1
13708정성태8/7/20248927개발 환경 구성: 719. ffmpeg / YoutubeExplode - mp4 동영상 파일로부터 Audio 파일 추출
13707정성태8/6/20248904닷넷: 2292. C# - 자식 프로세스의 출력이 4,096보다 많은 경우 Process.WaitForExit 호출 시 hang 현상파일 다운로드1
13706정성태8/5/20248660개발 환경 구성: 718. Hyper-V - 리눅스 VM에 새로운 디스크 추가
13705정성태8/4/20248890닷넷: 2291. C# 13 - (5) params 인자 타입으로 컬렉션 허용 [2]파일 다운로드1
13704정성태8/2/20249605닷넷: 2290. C# - 간이 dotnet-dump 프로그램 만들기파일 다운로드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