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71. w3wp.exe에 환경 변수 전달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10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w3wp.exe에 환경 변수 전달하는 방법


사용자가 임의로 시작하는 응용 프로그램과는 달리 NT 서비스의 경우 SCM(Service Control Manager)에 의해서 생성되므로 사용자 임의로 해당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서만 "환경 변수"를 제어할 수 있는 여지가 없어 보입니다. (대상이 전체 응용 프로그램이라면 "시스템 환경 변수" 또는 "사용자 환경 변수"를 통해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물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서비스가 등록된 레지스트리 정보에 Environment 이름으로 된 레지스트리 값을 설정해주면 SCM 측에서 NT 서비스를 실행할 때 적절하게 해당 값을 환경 변수로 설정해 줍니다. 키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지스트리 경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서비스 이름]
이름: Environment
형식: REG_MULTI_SZ

일례로, w3wp.exe에 "COR_ENABLE_PROFILING" 환경 변수 값을 1로 설정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지정할 수 있습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3SVC
Environment (REG_MULTI_SZ)
 COR_ENABLE_PROFILING=1

위의 값은 Windows 2003의 경우이고, Windows 2008부터는 WAS (Windows Process Activation Service)에서 w3wp.exe를 관리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AS
Environment (REG_MULTI_SZ)
 COR_ENABLE_PROFILING=1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1/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0-05-11 02시01분
Windows XP의 경우, aspnet_wp.exe에 환경 변수를 전달하는 방법은 전역적으로 설정하는 것과, ASPNET 계정의 환경 변수에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kevin25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612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49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611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60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4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41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4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30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6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8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30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5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60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21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30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3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20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6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73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05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9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1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80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96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55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23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