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Hyper-V의 가상 머신에서 소리 재생 방법 최근에 아는 분이 이에 대한 방법이 없느냐고 물어보셨는데요. ^^ 적절한 답변을 웹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Sound Card Emulation in Hyper-V? ; http://social.technet.microsoft.com/Forums/en-US/winserverhyperv/thread/a060720c-833e-4855-921b-6d5c79dc98d9 일단, Hyper-V 관리자의 콘솔 화면으로 접근하면 소리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대신에 RDP(Remote Desktop Protocol)로 접속을 하면 소리 재생이 가능합니다. 위의 답글에 보면, "Virtual PC Guy"의 답변에서 직접 쓴 블로그 글을 소개해 있습니다. Enabling sound over RDP with a Windows Server 2003 virtual machine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blogs/virtual_pc_guy/enabling-sound-over-rdp-with-a-windows-server-2003-virtual-machine 윈도우 서버 2003이라고 나오지만, 당연히 윈도우 서버 2008 VM에서도 잘 됩니다. 간단하니, 아래에 그대로 옮겨 적어봅니다. Go into the 'Services' section (under Admin tools, under Control Panel) Change the 'Windows Audio service' from 'Disabled' to 'Automatic' - and start it Go to the 'Terminal Services Configuration' section (under Admin tools, under Control Panel) Double click on 'RDP-TCP' Select the 'Client Settings' tab Clear the 'Audio Mapping' check box 참고로, 아래의 화면은 윈도우 서버 2008 R2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오류 유형: 96. Hyper-V 연결 오류 - A connection will not be made because credentials may not be sent to the remote computer[이전 글] 제니퍼 .NET: 14. ASMX, WCF 호출 모니터링 및 누수 확인 [최초 등록일: 6/23/2010] [최종 수정일: 6/12/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5-15 02시42분 [손영욱] 안녕하세요. notebook 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없는가요? [guest] 2015-05-15 04시32분 상관없습니다. 설정 자체가 해당 guest 머신에서 하는 것이고, 클라이언트는 RDP를 이용해 접속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과 동일합니다.)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400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2187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2155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701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596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504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415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603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598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2219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276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2141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589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976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679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373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464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2300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533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8082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826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959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625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5775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937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20594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