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SignTool Error: No certificates were found that met all the given criteria.


재미있는 현상이 나왔군요. ^^

인증서를 "Local Machine" / "Personal"에 등록한 다음 signtool.exe로 서명하는데 정상적으로 실행되었습니다. 그런데, 로그인/로그아웃을 한 다음부터 다시 실행을 해 보니 다음과 같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D:\...>signtool sign /v /ph /sm /n "mytest" D:\...\bin\Release\ConsoleApplication1.exe

SignTool Error: No certificates were found that met all the given criteria.

분명히, 인증서는 다음과 같이 잘 등록되어 있습니다.

signtool_cert_not_found_1.png

재미있는 것은, 삭제한 다음 다시 pfx 파일로 동일하게 "Local Machine" / "Personal" 저장소에 등록해주면 서명이 또 제대로 되지만 로그인/로그아웃을 반복하면 역시나 다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는, 대개 개인키에 대한 접근 권한과 관계있을 수 있다는 생각에 인증서 관리자에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해당 인증서를 선택하고, "Manage Private Keys..." 메뉴를 선택하면,

signtool_cert_not_found_2.png

다음과 같이 개인키에 대한 접근 권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igntool_cert_not_found_3.png

오호... "S-1-5-5-0-64752180"은 어떤 계정일까요? PsGetSid로 확인해 보았더니 그런 거 없다고 나옵니다. ^^;

더 시간 끌거 없고, 그냥 해당 계정을 삭제하고 새로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 계정을 등록해서 "Read" 권한만 주었습니다.

signtool_cert_not_found_4.png

물론, 이렇게 조정하고 나서는 다시 로그인을 해도 정상적으로 서명이 되었습니다.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3/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3-05 01시18분
[조성우]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지금 이런 문제에 골치가 아픕니다. 그런데 현재 윈도우 2012 R2 서버에서는 "Manage Private Keys..." 라는 메뉴 자체가 없습니다. 다른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guest]
2015-03-05 12시41분
@조성우 님, "Manage Prive Keys..." 메뉴는 2012에서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그 메뉴는 "Local SYSTEM" 계정 쪽으로 보시면 그 메뉴가 나옵니다. (아마도, 자신의 계정에서 대해서는 full 권한이 있으니 그런 메뉴가 제공되지 않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신의 계정에 대해 필요하다면, 아래의 글에 따라 개인키에 대한 물리 파일의 위치를 직접 찾아서 보안 설정을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증서의 개인키를 담은 물리 파일 위치 알아내는 방법
; http://www.sysnet.pe.kr/2/0/865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92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43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99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48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9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9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3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8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63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8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5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8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20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9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2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20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5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705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03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9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1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9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95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51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20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