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96. .NET 코드 - 창 흔드는 효과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34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NET 코드 - 창 흔드는 효과

가끔 보면,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의 대화창에서처럼 윈도우를 흔드는 효과(Send a nudge)가 필요하죠. Pomodoro Timer 프로그램에서도 지정된 시간이 모두 지나고 나면, 창을 흔들어주는 것에 바로 이런 효과가 쓰인 것입니다.

사실, 만들려고 하면 그냥 만들 수 있는데 이런 유의 코드는 왠지 그냥 Copy&Paste 하는 것이 오히려 정석인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

검색을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많지 않았습니다.

우선, 구글 국내 사이트 검색은 "창 흔드는 효과"로 검색하니 자바 스크립트밖에 없었습니다.

흔들거리는 창효과
; http://www.moyiza.com/bbs/view.php?bbid=study_com_tip&no=324&page=49

어쨌든, 외국 사이트에서는 단번에 나오는군요.

Form Shake
; http://bytes.com/topic/visual-basic-net/answers/458390-form-shake

VB 소스이긴 하지만, 약간만 변형하면 C# Windows Form에서도 아래와 같이 가능합니다.

void ShakeMe()
{
    Point myLoc = this.Location;
    Point myDefaultLoc = this.Location;

    for (int i = 0; i < 20; i++)
    {
        for (int x = 0; x <= 4; x++)
        {
            switch (x)
            {
                case 0:
                    myLoc.X = myDefaultLoc.X + 10;
                    break;
                case 1:
                    myLoc.X = myDefaultLoc.X - 10;
                    break;
                case 2:
                    myLoc.Y = myDefaultLoc.Y + 10;
                    break;
                case 3:
                    myLoc.Y = myDefaultLoc.Y - 10;
                    break;
                case 4:
                    myLoc = myDefaultLoc;
                    break;
            }

            Thread.Sleep(10);

            s_ctxThread.Send(new SendOrPostCallback((object target) =>
            {
                this.Location = myLoc;
            }), null);

        }
    }
}

첨부한 코드는 예제 프로젝트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6정성태10/3/201823451사물인터넷: 47. Raspberry PI Zero (W)에 FTDI 장치 연결 후 C/C++로 DTR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15정성태10/3/201821842사물인터넷: 46. Raspberry PI Zero (W)에 docker 설치
11714정성태10/2/201821584사물인터넷: 45. Raspberry PI에 ping을 hostname으로 하는 방법
11713정성태10/2/201823144개발 환경 구성: 403. Synology NAS(DS216+II)에 docker 설치 후 .NET Core 2.1 응용 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
11712정성태10/2/201828571.NET Framework: 795. C# - 폰트 목록을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구하는 방법 [3]
11711정성태10/2/201823861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3024.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1637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4123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5400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1031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1781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6279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20354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7855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3691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2224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20710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1998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9992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1656.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6919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0996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3479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4190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796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