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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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다름이 아니라 도무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C#으로 개발한 단일 프로그램으로 Socket 서버를(중계서버) 사용하여 패킷 필터링 및 모니터링을 하려고 합니다.
( A 프로그램 <-> Socket 서버(중계서버) <-> B 프로그램 )

1개의 포트로 중계서버를 이용할 경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서로다른 여러개의 포트를 이용하여 중계서버를 개설할 경우 Close가 제대로 되지않습니다.

1. 중계서버 프로그램 실행
2. 11220 포트로 서버 개설 -> Listening, Established 2개의 state로 포트가 개방됨을 확인
3. 11221 포트로 서버 개설 -> Listening, Established 2개의 state로 포트가 개방됨을 확인
5. 11220 포트로 개설한 서버 Close -> Listening state로 개방된 포트가 Close 안됨
7. 11221 포트로 개설한 서버 Close -> 정상 종료 되며 11200의 Listening state로 개방된 포트 정상 종료

제일 마지막에 개설한 서버의 경우는 문제가 없으나, 앞서 개설한 서버는 정상종료가 되지 않습니다.

11220 포트로 서버 개설 -> 11221 포트로 서버 개설 -> 11220 포트 서버 Close -> 11220 포트 서버 재개설 -> 이미 개방된 포트로 오류

도무지 이해가 안되는군요.. 혹시 이러한 문제의 이유나 해결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는 소스코드는 서버개설 생성자와 메서드 입니다.
메서드는 각각 개별 Thread로 동작 합니다


        public SocketServer (String ip, String port, int socketKey) {
            ip_TargetServer = ip;
            port_TargetServer = int.Parse(port);
            port_MyServer = 11220 + socketKey;
        }

        public void myServerStart () {
        Socket TargetServer = null;
        Socket myServer = null;
        Socket Client = null;

        Thread th_server = null;
        Thread th_client = null;

            try {
                // IpEndPoint 설정
                IPEndPoint ipep_TargetServer = new IPEndPoint(IPAddress.Parse(ip_TargetServer), port_TargetServer);
                IPEndPoint ipep_MyServer = new IPEndPoint(IPAddress.Any, port_MyServer);

                // Socket Create Option 설정
                AddressFamily af = AddressFamily.InterNetwork;
                SocketType stype = SocketType.Stream;
                ProtocolType ptype = ProtocolType.Tcp;

                // TargetServer 접속
                TargetServer = new Socket(af, stype, ptype);
                TargetServer.Connect(ipep_TargetServer);

                // myServer 개설
                myServer = new Socket(af, stype, ptype);
                myServer.Bind(ipep_MyServer);
                myServer.Listen(1);

                // Client가 접속할때까지 대기
                Client = myServer.Accept();

                // TargetServer -> myServer -> Client 패킷 전송 쓰레드 생성
                th_server = new Thread(new ThreadStart(serverToClient));
                th_server.Start();

                // Client -> myServer -> TargetServer 패킷 전송 쓰레드 생성
                th_client = new Thread(new ThreadStart(clientToServer));
                th_client.Start();

                while (isAlive()) {
                    continue;
                }
            } catch (Exception e) {
                Console.WriteLine(e);
            } finally {
                if (th_client != null) {
                    th_client.Abort();
                }
                if (th_server != null) {
                    th_server.Abort();
                }

                if (Client != null) {
                    Client.Close(0);
                }
                if (myServer != null) {
                    myServer.Close(0);
                }
                if (TargetServer != null) {
                    TargetServer.Close(0);
                }
            }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14/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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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작성자
 



2014-09-15 04시24분
완전히 재현가능한 최소한의 예제 코드를 올려주시겠어요?
정성태
2014-09-17 11시59분
[소켓서버질문] 원인을 찾았습니다.
http://blog.naver.com/techshare?Redirect=Log&logNo=100193960963&from=postView
위 링크에서 작성하셨던 글처럼, 프로세스 상속 문제로 인하여 Listen 포트가 닫히지 않았더군요.

지금 제가 Client를 실행시 중계서버를 개설하여 패킷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헌데 Client 실행시 cmd로 실행하게 되는데, 이때 cmd로 명령인자를 전달하려고 하면
UseShellExecute = false; 값을 필연적으로 false로 해야 합니다.

다행이 선배님께서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여 아랫부분에 해결방법을 제시하여 주셨더군요 ^^
SetHandleInformation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검색을 좀 더 해봤어야 했는데, 다급한 마음에 질문부터 하여 죄송합니다.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건승 하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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