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객체를 하나만 생성해두고 공통적으로 여러 작업을 하기 위해 싱긍톤패턴을 사용하는데
그렇다면 싱글톤패턴을 사용한 클래스 객체는 소멸 시점이 어떻게 되는 것인가요 ?
사실 싱글톤을 사용한다는 자체가 소멸을 한다는 것이 맞는지도 햇갈립니다.
여기서 질문 입니다.
1. 싱글톤으로 사용을 하는 경우 소멸자가 전혀 필요가 없는 것인지
2. 만약 1번이 맞다면 강제적으로 Dispose해줄 수 는 없는 것인지
3. 싱글톤 안에서 new를 통해 새로운 객체를 생성했을때 그 객체에 대한 소멸은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 것인지.. 강제로 Dispose를 하는 것인지
4. 싱글톤의 소멸자에서 비동기로 다음과 같이 Task작업을 추가 했습니다.
var task = Task.Factory.StartNew(this.DoDispose);
Task.WaitAll(task);
해당 DoDispose메서드 부분에 BP를 찍고 디버깅 해보아도 프로그램이 종료되면서 분명 소멸자는 정상적으로 호출되는데 해당 메서드는 전혀 타질 않고 있었습니다.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시점과 맞물려서 해당 작업이 비동기로 시작도 되기 전에 프로그램의 생명이 끝나서 제대로 비동기 작업 호출이 되지 않는 것 같은데..
싱글톤의 소멸자에서 비동기로 무언가의 작업을 한다는 것이 맞지 않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2/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