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외 발생: 'System.Runtime.InteropServices.COMException'(mscorlib.ni.dll)
WinRT 정보: Only one usage of each socket address (protocol/network address/port) is normally permitted.
예외 발생: 'System.Runtime.InteropServices.COMException'(mscorlib.ni.dll)
WinRT 정보: An existing connection was forcibly closed by the remote host.
현재 ThreadPool을 사용해서 echo_server()를 실행 신호에 따른 GPIO를 제어하고 있습니다.
ThreadPoolTimer로 echo_client()가 1초마다 한번씩 특정 디바이스에 신호를 보내고 있는데요
작동은 되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1초마다 신호를 보내고 있고 echo_server에서도 받는 신호에 따라서 특정 GPIO를 제어는 하고 있습니다.
근데 예외사항 관련 호출 문제 메세지가 뜨고 있습니다. 현재 에러가 뜨고 있는 부분은 체크해 보았습니다.
####으로 표시해놓은 두 곳
여기와 await socketListener.BindServiceNameAsync("15530");
여기에 await socket.ConnectAsync(serverHost, serverPort);
System.DirectoryServices.DirectoryServicesComException이 발생합니다.
각 소켓 서버 프로토콜 주소 포트는 하나만 쓸 수 있다 라는 이야기인데 일단 서버와 클라이언트 포트는 바꿔보았지만 포트를 바꾸는게 문제가 아닌지 해결은 되지 않았습니다.
쓰레드 사용을 잘못하고 있기 때문인가요? 익셉션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그리고 또 한가지 1초마다 수신을 하도록 만들어 놨는데 10초마다 한번 정도는 초가 어긋나는데요 이 경우는 그냥 시스템의 문제인가요?
public sealed partial class MainPage : Page
{
public MainPage()
{
this.InitializeComponent();
InitGPIO();
IAsyncAction threadPoolWorkItem = Windows.System.Threading.ThreadPool.RunAsync((source) =>
{
//Perform the thread pool work item activity.
while (true)
{
//When WorkItem.Cancel is called, work items that have not started are canceled.
//if a work item is already running, it will run to completion uniess it supports cancellation.
//To support cancellatin, the work item should check IAsyncAction.Status for cancellation status
//and exit cleanly if it has been canceled.
if (source.Status == AsyncStatus.Canceled)
{
break;
}
echo_server();
}
}, WorkItemPriority.Normal);
//echo_server();
//echo_client();
//DispatcherTimerSetup();
TimeSpan period = TimeSpan.FromSeconds(1);
ThreadPoolTimer PeriodicTimer = ThreadPoolTimer.CreatePeriodicTimer(async (source) =>
{
await
//TODO: Work
//Update the UI thread by using the UI core dispatcher.
Dispatcher.RunAsync(CoreDispatcherPriority.High,
() =>
{
echo_client();
//UI components can be accessed within this scope.
});
}, period);
}
private GpioPin pin = null; //LED가 연결된 핀을 전역으로 제어하기 위해 메서드 밖에서 선언합니다.
//우리가 사용할 GPIO를 초기화하는 메서드입니다.
private void InitGPIO()
{
// 시스템의 기본 Gpio 컨트롤러를 가져옵니다.
var gpio = GpioController.GetDefault();
if (gpio == null) // 에러 처리 - null이면 GPIO를 사용할 수 없는 장치입니다.
{
pin = null;
this.textBlock.Text = "There is no GPIO controller on this device.";
return;
}
pin = gpio.OpenPin(18); //LED가 연결된 GPIO 18번 핀을 오픈합니다.
//pin 객체는 InitGPIO() 메서드 바로 위에 전역으로 선언해 놨습니다.
if (pin == null) //에러처리 - null이면 해당 핀 번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this.textBlock.Text = "There were problems initializing the GPIO pin.";
return;
}
//LED 불을 끕니다.
pin.Write(GpioPinValue.Low);
//LED가 연결된 핀을 출력 모드로 설정합니다.
pin.SetDriveMode(GpioPinDriveMode.Output);
//텍스트 박스에 GPIO 사용이 완료되었다고 표기합니다.
this.textBlock.Text = "GPIO pin initialized correctly.";
}
private async void echo_server()
{
try
{
//TCP 접속을 대기 시작하는 StreamSocketlistener를 만든다.
Windows.Networking.Sockets.StreamSocketListener socketListener = new Windows.Networking.Sockets.StreamSocketListener();
//연결이 수신 될 때 호출하는 이벤트 핸들러를 연결
socketListener.ConnectionReceived += SocketListener_ConnectionReceived;
// String a = socketListener.BindEndpointAsync(HostName localhost, String local);
//지정된 포트에 들어오는 TCP 접속을 대기 시작. 당신은 현재 사용하는 모든 포트를 지정할 수 있다.
####여기 에러입니다. await socketListener.BindServiceNameAsync("15530");
}
catch (Exception e)
{
//Handle exception.
}
}
private async void SocketListener_ConnectionReceived(Windows.Networking.Sockets.StreamSocketListener sender,
Windows.Networking.Sockets.StreamSocketListenerConnectionReceivedEventArgs args)
{
//원격 클라이언트에서 읽어오기
string a = args.Socket.Information.RemoteAddress.DisplayName.ToString();
Stream inStream = args.Socket.InputStream.AsStreamForRead();
StreamReader reader = new StreamReader(inStream);
string request = await reader.ReadLineAsync();
this.Dispatcher.RunAsync(Windows.UI.Core.CoreDispatcherPriority.Normal, () =>
{
textBox1.Text = a + " " + DateTime.Now.ToString("HH:mm:ss") + "\n";
textBlock_Copy.Text = request;
if (request.Equals("b"))
{
textBlock2_Copy.Text = "켜짐";
}
else
{
textBlock2_Copy.Text = "꺼짐";
}
//MessageDialog msgdlg = new MessageDialog("Choose a color", "How To Async #1");
//msgdlg.Commands.Add(new UICommand("Red", null, Colors.Red));
}).AsTask().Wait();
if (request.Equals("b"))
{
pin.Write(GpioPinValue.High);
}
else
{
pin.Write(GpioPinValue.Low);
}
//Send the line back to the remote client.
Stream outStream = args.Socket.OutputStream.AsStreamForWrite();
StreamWriter writer = new StreamWriter(outStream);
await writer.WriteLineAsync(request);
await writer.FlushAsync();
}
private async void echo_client()
{
try
{
//Create the StreamSocket and establish a connection to the echo server.
Windows.Networking.Sockets.StreamSocket socket = new Windows.Networking.Sockets.StreamSocket();
//The server hostname that we will be establishing a connection to. We will be running the server and client locally,
//so we will use localhost as the hostname.
Windows.Networking.HostName serverHost = new Windows.Networking.HostName("192.168.10.142");
//Every protocol typically has a standard port number. For example HTTP is typically 80, FTP is 20 and 21, etc.
//For the echo server/client application we will use a random port 1337.
string serverPort = "16530";
####여기 에러 입니다. await socket.ConnectAsync(serverHost, serverPort);
//Write data to the echo server.
Stream streamOut = socket.OutputStream.AsStreamForWrite();
StreamWriter writer = new StreamWriter(streamOut);
string request = DateTime.Now.ToString("HH:mm:ss");
await writer.WriteLineAsync(request);
await writer.FlushAsync();
//Read data from the echo server.
Stream streamIn = socket.InputStream.AsStreamForRead();
StreamReader reader = new StreamReader(streamIn);
string response = await reader.ReadLineAsync();
}
catch (Exception e)
{
//Handle exception here.
}
}
private void button_Click(object sender, RoutedEventArgs e)
{
echo_client();
}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4/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