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ode.zip]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안녕하세요. 우선, 소스 프로젝트를 첨부해 주셔서 쉽게 답변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

답변을 드리자면.

C++에서 SAFEARRAY로 처리했으니, C#에서도 당연히 SafeArray로 처리해야 합니다. C# 컴파일러 및 CCW/RCW는 AI가 아닙니다. 따라서 마샬링에 관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명시를 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2가지 방식으로 이 문제는 다뤄볼 수 있습니다.



1. SAFEARRAY로 처리하되, 요소의 타입은 VT_BSTR로 고정.

이 방법을 사용해서 문제 해결을 한다면, 코드는 다음과 같이 바뀌어야 합니다.

--- C# -----
        void ShowDialog([MarshalAs(UnmanagedType.SafeArray, SafeArraySubType=VarEnum.VT_BSTR)] ref string[] nArrUnit);
        
        ;
        ;
        
        public void ShowDialog(ref string[] nArrUnit)
        {
            nArrUnit = new string[3];

            nArrUnit[0] = "coolfh";
            nArrUnit[1] = "ssim";
            nArrUnit[2] = "mist93";




2. 구조체를 사용하되, 내부에서 할당된 요소 크기 및 string의 byte 크기를 명시

----- C# ------
        void ShowDialog2(out int nSize, [MarshalAs(UnmanagedType.LPArray, ArraySubType=UnmanagedType.Struct)] out tagUnitEx [] nArrUnit);

		;
		;

        public void ShowDialog2(out int nSize, out tagUnitEx [] nArrUnit)
        {
            nSize = 3;
            nArrUnit = new tagUnitEx[3];

            nArrUnit[0].strName = "coolfh";
            nArrUnit[0].nIndex = 11;
            nArrUnit[1].strName = "ssim";
            nArrUnit[1].nIndex = 21;
            nArrUnit[2].strName = "mist93";
            nArrUnit[2].nIndex = 31;
        }
        
        ;
        ;

    [StructLayout(LayoutKind.Sequential, Pack = 1)] 
    public struct tagUnitEx
    {
        [MarshalAs(UnmanagedType.ByValTStr,SizeConst=50)]
        public string strName;
        public long nIndex;
    }

이런 경우에는, C++ 측에서 CoTaskMemFree를 사용해서 메모리 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첨부된 파일은 수정된 솔루션입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6/2023]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6-10-13 09시13분
정확하고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꾸벅~
덕분에 .NET을 실무에 적용하기 위해 넘어야할 고개를 하나 넘었네요. ^^
coolfh
2006-10-21 11시07분
참고로 위의 코드 중에 [StructLayout(LayoutKind.Sequential, Pack = 1)] 에서 Pack을 1로 설정하셨는데요.
IDL에 Pack이 default 8로 설정되기 때문에, Client에서 구조체 데이터 읽을때 문제가 발생하네요.
[StructLayout(LayoutKind.Sequential, Pack = 8)] 로 변경하거나, Pack = 8을 삭제하니 문제 없네요.

(혹시, 질문자 테스트를 위해 일부러... ^^; 아무튼 정성태 님 덕분에 저희 프로젝트에 C# 적용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coolfh
2006-10-21 06시17분
아... 기본값이 아닌 경우를 위해 굳이 Pack 옵션을 명시해 준 것입니다. 그 부분은 알아서 해주셔야죠. ^^ 그리고, C/C++들이 pack = 1로 한 경우도 적잖이 있기도 합니다.
kevin25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5358홍길동7/22/202014455개체에서 open 속성이나 매서드가 지원 되지 않읍니다.라고 오류창이 뜨는데. [1]
5357손동섭7/22/202015345책 예제코드... [3]
5355neska7/21/202014614안녕하세요 문의 드립니다 [1]
5354민성7/15/202017406안녕하세요 db연결 문자 보안 [2]
5353형성재7/14/202016064Visual Studio Setup Project에서 VC++2010재배포패키지설치 [4]
5352윤식7/10/202016800닷넷코어 빌드 시 runtimeconfig 파일을 없앨 수 있는지.. [4]
5351runr...7/2/202016473C# 에서 C++ dll 병렬 사용 [1]
5350홍성호6/29/202017798C++에서 정의된 구조체(공유메모리)를 C#으로 공유메모리에서 구조체 변환시 에러가 발생 합니다. [1]파일 다운로드1
5349jero...6/24/202014462logon credential provider 관련 문의드립니다. [1]
5348776/19/202014477시작하세요 C# 8.0프로그래밍 책에 대한 질문입니다. [8]
5347민성6/19/202014601안녕하세요 WPF Binding에서요 [1]
5346dimo...6/18/202015655Task.WhenAll() 메소드를 이용한 코드를 좀더 짧게 사용하고 싶은데 다른 표현이 있을까요? [3]
5345질문요6/12/202014274idc vs 집 속도 [2]
5344하태6/2/202015647c++ .ilb에서 c# dll 호출 질문 드리겠습니다 (콜백함수 전달) [4]
5343하태6/2/202019251안녕하십니까! c# dll을 c++ .lib에서 호출 질문 드립니다. [6]
5342진우5/30/202019758c++ 에서 C# DLL 사용 문의 [2]
5341미나리5/28/202015635스레드 lock키워드 관련 질문드립니다 [3]
5339민성5/27/202014659WPF cmd을 실행을 할때 파라미터 넘기는 방법 [1]
5338서영준5/26/202016213.Net Core Blazor 서버에 Xing API를 이용한 통신 요청 [5]파일 다운로드1
5337ogos...5/26/202016805C# DB connection string 보호 방법에 대하여 [2]
5336saki5/21/202016682이벤트 뷰어 .NET Runtime 오류 [3]
5335민성5/21/202014130안녕하세요 C#으로 컴퓨터 시작프로그램 목록을 가져와서 사용안함으로 바꿀려면 [1]
5334민성5/19/202015364안녕하세요 WPF 콘솔창을 띠우면서 Ping이라는 명령어가 콘솔에 Write되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5333초보5/18/202014697공유 메모리 관련 문의 [2]
5332질문요5/15/202014622TcpListener TcpClient 문의 [4]
5331sdd5/13/202015001안녕하세요 Settings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2]파일 다운로드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