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비동기 소켓 close시 ObjectDisposedException 문제점 질문 있습니다..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3019
글쓴 사람
C#초보
홈페이지
첨부 파일
 

        Socket listenSocket;

        private void tcpip_conBtn_Click(object sender, EventArgs e)
        {
            if (tcpip_conBtn.Text == "CONNECT")
            {
                tcpServer = new Server(10, 1024); // the maximum number of connectios , buffer size
                tcpServer.Initialize();
                tcpServer.Start(new IPEndPoint(IPAddress.Any, 5000));
                tcpip_textBox.Text += "TCP/IP SocketAsyncServer Start().... \r\n";
                tcpip_conBtn.Text = "DISCONNECT";
            }
            else
            {
                tcpip_conBtn.Text = "CONNECT";

                listenSocket .close();
              // tcpServer = null;
            }
        }


        public void Start(IPEndPoint localEndPoint)
        {
            // create the socket which listens for incoming connections
            listenSocket = new Socket(localEndPoint.AddressFamily, SocketType.Stream, ProtocolType.Tcp);
            listenSocket.Bind(localEndPoint);
            listenSocket.Listen(100);

            StartAccept(null);
        }


        public void StartAccept(SocketAsyncEventArgs acceptEventArg)
        {
            if (acceptEventArg == null)
            {
                acceptEventArg = new SocketAsyncEventArgs();
                acceptEventArg.Completed += new EventHandler<SocketAsyncEventArgs>(AcceptEventArg_Completed);
            }
            else
            {
                // socket must be cleared since the context object is being reused
                acceptEventArg.AcceptSocket = null;
            }

            m_maxNumberAcceptedClients.WaitOne();


            bool willRaiseEvent = listenSocket.AcceptAsync(acceptEventArg);

            if (!willRaiseEvent)
            {
                ProcessAccept(acceptEventArg);
            }

        }

        void AcceptEventArg_Completed(object sender, SocketAsyncEventArgs e)
        {
            ProcessAccept(e);
        }

  
버튼을 이용 연결 및 해제를 하려고 하는데요...
해제를 위해 버튼을 눌렀을때 소켓을 close() ( listen.close(); )하면..

StartAccept () 계속 호출 되는데요... 원래 이런건지요?? 아니면 소스가 잘못된건지요....
ObjectDisposedException 에러가 호출 되네요..
StartAccept () {
...
...
 bool willRaiseEvent = listenSocket.AcceptAsync(acceptEventArg); // 에러 부분...
...
...
...
}

조언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system.net.sockets.socketasynceventargs(v=vs.110).aspx
예제를 참고하면서 구현하고 있습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8/2016]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6-12-30 06시31분
재현이 되는 최소한의 예제 프로젝트를 올려주세요.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5704따봉이8/4/20224623EventHandler 관련 [1]
5703조민준8/3/20224053안녕하세요 정적 멤버 초기화 관련 간단한 질문 [2]
5702석우8/3/20223953C# WPF Ribbon IsMinimized 프로퍼티 변경 감지 방법문의 [2]파일 다운로드1
5701김기헌8/1/20224178foreach 문으로 컬렉션을 열거할 때 궁금한 점 [2]
5699갓경섭7/29/20224579C# 프로그램 느려짐 현상 [2]
5698kss7/29/20225327ValueTask 질문입니다. [5]
5697스팸7/28/20225425윈도우서버 Port 고갈문제 (Event ID 4227, 4231) [3]파일 다운로드1
5696유석7/27/20225635닷넷 4.X 와 닷넷 6.0 버전 차이 [6]
5695초보코더7/26/20224962[WCF] EndpointNotFoundException 기본 연결이 닫혔습니다. 원격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1]
5693차가워7/22/20224401socket 종료 시 reveive수신부에서 에러 나는거 처리 문의 [5]
5692도비7/21/20223981Ubuntu LVM 확장 관련 [1]파일 다운로드1
5691따봉이7/21/20224669Task 비동기 UI 크로스 쓰레딩 Err 관련 [1]
5690훈이7/20/20223930wpf질문입니다 [2]
5689질문7/20/20223717비동기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입니다 [1]
5688김정현7/11/20223819소스 디버깅(F5)시 프로그램 켜지지 않고 디버깅 가능한 상태 [1]
5687규철7/6/20223948개발업무 문서 관리 방법 문의 [3]
5686권용완7/5/20223906Linq Entites 에서 string[]에 담긴 데이터를 제외하는 방법 문의 [3]
5685차가워7/4/20224087메모리 선택 문의 [1]
5683김민혁7/1/20224619HttpWebRequest POST 전송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4]파일 다운로드1
5682김기헌6/20/20224062안녕하세요 서로 다른 스레드에서 동일 인스턴스의 메소드를 호출할때 질문드립니다 [2]
5681미래는투...6/19/20223956VC++ 빌드 관련 문의 (h파일이 바뀌었는데 컴파일을 꼭 하지 않아도 되나요?) [1]
5680Syong6/12/20224962EXE파일에 속성값 추가하는 방법이 있나요? [2]파일 다운로드1
5679차가워6/8/20224140tcpip socket 여러 랜카드 사용 시 연결 문의 [1]
5678차가워6/7/20224041원자적 실행 문의 [3]
5677장성욱6/7/20224069블루투스 포트와 시리얼포트 연결시 에러 [2]
5675차가워5/29/20224768윈도우설정 프로세스사용계획 옵션과 c# 스레드 [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