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사 프로젝트 중 처음으로 C#을 사용할 일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우선 저는 임베디드 개발자이지만 C#으로 거리 모니터 뷰어를 만들고 있습니다..
일단 아래 링크의 동영상과 같이 그리고 싶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efoiOoXFWw
우선 제가 구현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판넬에 픽쳐박스를 올리고 확대/축소 버튼 생성
2) 더블버퍼링 구현을 위해 메모리에 Bitmap을 이미지크기(1050 x 550)를 구현
(bufferedgraphics 클래스는 렌더링 시 배경이 투명하게 안되서 포기)
3) 장비에서 들어오는 데이터를 계산하여 버퍼이미지에 드로잉
4) 드로잉이 끝나면 픽쳐박스에 이미지 로드(이미지 업로드 주기는 10Hz)
5) 확대/축소 버튼 눌렀을 시 픽쳐박스의 사이즈를 변경하여 확대/축소/스크롤 구현
문제는 bitmap파일을 쓰다보니 확대 축소 시 화면이 너무 많이 뭉게집니다.
이를 링크된 동영상 처럼 화면이 뭉게지지 않기 위해선 어떤 방법을 쓰는게 좋을까요
생각한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 어떤게 좋을지 감이 안오네요
1) bitmap이 아닌 emf 메타파일을 이용한다.(속도가 느리지 않을까 걱정됨)
2) bitmap 사이즈를 매우 크게하여 그린 후 확대 비율에 따라서 잘라서 보여준다.
3) WPF나 openGL로 다시 개발한다.(ㅠㅠ)
고수님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6/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