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세요 C# 7.1교재와 각종 인터넷 블로그를 참조해서
wpf로 영상을 재생하는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고 있습니다..
제가 만든 영상을 재생시키는 함수 입니다.
(질문을 위해 소스를 보기쉽게 조금 수정했습니다.)
setMediaElement(string fullName)
{
//Mediaelement 인스턴스 생성
MediaElement mediaElement = new MediaElement
{
Source = new Uri(fullName), // 영상파일 설정
LoadedBehavior = MediaState.Manual,
Stretch = Stretch.Fill,
IsMuted = true,
};
//MediaElement 영상이 끝났을 때 이벤트
mediaMediaEnded = (s, e) =>
{
mediaElement.MediaEnded -= mediaMediaEnded;
mediaElement.Close();
mediaElement.Source = null;
mediaElement = null;
setPlayContent(fullName);
};
mediaElement.MediaEnded += mediaMediaEnded;
//mediaElement 재생
mediaElement.Play();
//ViewBox에 mediaElement 넣기
viewBox.Child =mediaElement;
}
저는 이 함수를 이용해서 여러 영상들을 순차적으로 계속 재생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면 A영상 -> B영상 -> C영상 순으로 계속 반복되게 만들었습니다.
문제는 영상이 바뀔때마다 메모리가 누수가 생깁니다.. 계속 영상을 반복시켜 놓으면 결국엔 영상을 램에 로드를 못시켜 영상 재생이 안됩니다..
(프로그램이 죽지는 않더라구요,,)
mediaMediaEnded 보면 MediaElement는 null값을 주고 다시 영상을 재생하는 setPlayContent() 함수를 호출하게 됩니다.
null을 주기 때문에 메모리 문제는 없을꺼 같은데 결국은 누수가 생겨서 고민입니다..
GC를 강제로 호출해도 메모리는 계속 증가됩니다...
몇가지 의심이 되는게...
mediaMediaEnded 에서 setPlayContent() 호출 하는데 재귀함수처럼 메모리가 계속 쌓여가서 그런건지...(디버깅으러 한줄한줄 보면 재귀함수처럼 작동하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혹은 어딘가에서 MediaElement의 값을 참조하고 있어 gc를 해도 해제가 안되는건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9/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