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성태님!
c++빌더로 제작한 프로그램을 c#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과정에서 궁금한점이 생겨서 여쭤봅니다.
c++빌더에서 파일 핸들링에 가장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게 MMF였는데,
c# 에서 비슷하게 구현 하니 성능이 현저히 떨어지네요.
c++에서는 CreateFile와 CreateFileMapping을 사용하고 MapViewOfFile로 파일 특정위치의 값을
포인터로 받아와 원하는 타입으로 캐스팅해서 마치 힙에 있는 배열처럼 사용했었는데,
c#에서는 MemoryMappedFile.CreateFromFile로 MemoryMappedFile를 만들고
CreateViewAccessor로 MemoryMappedViewAccessor를 만든다음 거기에 버퍼를 통해 읽고 쓰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단순히 c++에 비해 버퍼로 읽고 쓰는 과정이 하나 더 들어가서 속도가 느린건지, 아니면 다른이유가 있는건지...
비주얼스튜디오의 윈폼을 사용한 프로그램 개발 방식이 빌더와 비슷하고, 문법도 c++과 크게 차이 나지 않을 뿐더러
구글링하면 앵간한건 다 해결이 되서 어찌저찌 독학으로 진행해 가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결과가 보이니 기존과 현저히 차이가나는 성능 저하를 해결하려고 하는데요
성능 관련된건 구글링으로 해결이 쉽지 않고 지인중에 c#을 하는 사람도 없어서 답답한 마음에 질문드립니다.
모쪼록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_ _)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25/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