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에서 딕셔너리를 만드는 데 모르는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만들고 싶은 건 문자열을 키로 가지고 리스트를 값으로 가지는 딕셔너리입니다.
아마 아래와 같이 정의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static Dictionary<string, List<String>> dic_list = new Dictionary<string, List<String>>();
질문1) 만약 이 dic_list 딕셔너리에 추가되는 문자열이 너무 길다면, 리스트 크기를 CLR 내부에서 조정해 주는 루틴이 실행되고, 퍼포먼스에 부하가 생기나요?
질문2) 추가되는 아이템의 수는 거의 한 리스트 당 대략 100만 개 정도이고,
만약 추가되는 아이템(문자열 200byte)의 길이를 알고 있을 때, 이 길이를 아래와 같이 미리 지정해 주면 성능에 이점이 있을까요?
static Dictionary<string, List<String>> dic_list = new Dictionary<string, List<String>>(200);
그리고 이 방법이 리스트 아이템의 수가 아니라, 추가될 문자열의 크기를 지정해 주는 게 맞나요?
궁극적으로는 실시간으로 전송되는 대량의 시계열 자료를 가능한한 부하없이 받아서 저장(append)하려는 것이 목적입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69973/when-should-i-use-a-list-vs-a-linkedlist/29263914#29263914
이곳을 참고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자료 구조 중에서는 LIST가 가장 알맞을 것 같은데, 혹시 작가님께서는 다르게 조언해 주실 부분이 있으실까요?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3/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