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제가 만들고 있는 프로그램에서 어떤 방식으로 파일을 저장해야 좋을지에 대해 조언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평일에 계속 시계열 자료를 받는 용도로 만들고 있습니다.
인덱스값, 발생시각, 자료값들 중에서 인덱스 값을 제외한 모든 값을 string 형태로 받고 있습니다.
중간에 자료형을 변환하는 비용을 없애기 위해, 자료 수신시마다 자료형 변환 없이 구조체를 사용해서 리스트 안에 이 구조체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이렇게 리스트에 자료값이 든 구조체를 저장하다가, 구조체의 수가 특정 수(50이나 100)가 되면
csv형태로 디스크에 append하고(for loop 이용), 해당 리스트는 Clear()로 다시 비웠습니다.
그런데 Serialization에 대해 알게 되어서, 이걸 이용해서 자료를 디스크에 쓰게 되면 훨씬 더 효율적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단순히 디스크에 저장할 용도로 사용하길 바라기 때문에 BinaryFormatter를 사용해 볼까 하는데요.
이게 제가 설명드린 사용 목적 - 실시간으로 받은 자료를 중간 중간 이어서 디스크의 동일 파일에 저장 - 에 부합하는 방법일까요?
가능은 하겠지만, 이게 과연 표준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인지, 퍼포먼스적인 관점에서 더 나은 방법이 있는지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0/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