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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에서 대량의 클래스를 빠르게 생성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7772
글쓴 사람
김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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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많은 수의 클래스를 구조체처럼 빠르게 생성하고 싶습니다.

T[] t_array = new T[100000];

for (int i = 0; i < t_array.Length; ++i)
{
    t_array[i] = new T();
}

이런 루틴인데 한번에 메모리를 잡아서 모두 초기화가 되는 방법이 없을까 합니다.

CreateInstance나 람다등으로 초기화 속도를 높여보아도 만족할만큼은 안나옵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582259/fast-creation-of-objects-instead-of-activator-createinstancetype

ArrayPool이라고 있지만 이건 그냥 빈 배열을 관리해주는 역할만 하는거 같았습니다.

뭔가 방법이 없을까 해서 여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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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23/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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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작성자
 



2020-09-23 08시51분
클래스의 경우 어찌되었든 GC Heap에 잡혀야 하기 때문에 메모리를 단 번에 늘려서 초기화할 수는 없습니다. 글쎄요... 딱히 링크하신 글들에서와 같은 우회 방법 외에는 좋은 생각이 저도 안 떠오르는군요. 약간의 꼼수가 있다면, 별도의 스레드를 하나 생성해 둬서 거기서 늘 요구를 만족할 수 있는 정도의 인스턴스를 미리 생성했다가 필요할 때 반환하게 하고 백그라운드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해 두게 하는 식도 괜찮을 듯합니다.

사실, GC Heap의 0세대에서 클래스를 할당하는 것은 매우 빠르게 이뤄집니다. 이미 GC Heap은 크게 잡혀진 상태이고 그 Heap의 위치만을 가리키는 포인터만 class의 크기만큼 이동하는 식으로 new가 동작하기 때문입니다. 단지, new를 하다 보면 가비지 콜렉션을 해야 할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가 있다면 그때마다 new를 하던 그 스레드가 순간적으로 0 세대를 대상으로 빠르게 GC를 수행하기 때문에 확률적으로 약간씩 느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좀 더 낮은 확률로 2 세대 Full GC를 수행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때는 더 느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스레드에서 미리 일정 수 만큼의 객체를 생성해 두고 거기서 가져간다면 저런 0세대/2세대 GC에서 자유로울 수 있으므로 객체 생성을 빠르게 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정성태
2020-09-24 11시00분
[김세용] 답변 감사합니다. 처음 생성 속도는 어쩔수 없겠네요.

스레드 사용도 있어서 캐시 속도를 생각하면 클래스를 다량으로 생성하고 메모리 주소도 붙어있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이런면은 확실히 C#이 살짝 아쉽습니다.
[guest]
2020-09-25 02시50분
[dimohy] 10만개 정도의 클래스 인스턴스는 .NET 5기준으로 번개처럼 초기화가 되는데... 어떤 고민을 하시는지...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ar TArray = new T[100000];

            for (var i = 0; i < TArray.Length; i++)
                TArray[i] = new T
                {
                    A = i,
                    B = $"I={i}"
                };

            Console.WriteLine(TArray[10000].A);
        }
    }

    class T
    {
        public int A { get; set; }
        public string B { get; set; }
    }
[guest]
2020-09-25 02시52분
[dimohy] 되려 CreateInstance를 이용하면 인스턴스 생성속도가 느려집니다.
[guest]
2020-09-26 07시36분
[dimohy] 동적으로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것은 다른 이야기 입니다.
CreateInstance는 동적으로 인스턴스를 생설할 때 좋습니다.
다량의 인스턴스는 동적으로 생성할 필요가 없어요
[guest]
2020-10-07 01시31분
[김세용] 앗 [dimohy]님 감사합니다.

제네릭 형태에서 문제때문에 질문 올린거였습니다. 메모리풀 같은거여서 개별적으로 다 만들긴 무리가 있어서요.
[gu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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