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UDP통신으로 이미지를 받아오고 있습니다.
WPF에서 해당 이미지를 뿌려줌으로 인해 영상처럼 보이도록 나오는 것 까지는 성공했습니다.
문제는 저장입니다.
찾은 정보를 정리하면
OpenCV를 이용하며,
1. CvVideoWriter 객체를 전역변수에 선언한다.
CvVideoWriter Opencv_video = new CvVideoWriter("파일 경로 및 이름", "코댁", fps, size());
2. WriteFrame을 사용하여 프레임을 저장한다.
Opencv_video.WriteFrame(IplImage tyep data);
3. 종료하면 영상 파일이 만들어져 있다.
이런식으로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이게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보통의 예제들은 CvVideoWriter를 전역변수로 생성한 다음 타이머를 이용해 WriteFrame을 사용하고 timer를 true/false로 시작/종료를 하여 영상을 저장하는식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fps, size의 경우도 이미 컴퓨터에 있는 영상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웹캠을 이용한 함수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사용해서 해당 값들을 사용합니다.
이런 예제들을 2가지 방법으로 사용해 봤습니다.
첫 번째 방식으로 저의 코드에서는 UDP통신에서 수신받을 때 마다 불리는 델리게이트 함수를 타이머 대신 사용하고
size도 수신받은 이미지의 크기로 설정하였으며 fps는 임의로 10으로 정한다음 프로그램을 돌렸습니다.
결과는 동영상 파일'만' 만들어졌으며, 해당 영상은 아무것도 없는 동영상 파일이였습니다.
두 번째 방식은 예제와 비슷하게 해보려고 했습니다.
UDP통신으로 받은 이미지 데이터를 struct에 저장하도록 합니다.
타이머를 만든다음 타이머에서 이미지 데이터가 저장된 struct로 접근하여 이미지를 가져와 WriteFrame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임의의 버튼을 만들어 타이머를 종료하도록 했습니다.
결과는 첫 번째 방식과 동일하게 동영상 파일'만' 만들어졌으며, 해당 영상은 아무것도 없는 동영상 파일이였습니다.
결과가 왜 이렇게 나오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fps 때문인지... 이미지 크기 때문인지... 캡처를 따로 해야하는지... 아니면 뭔가를 빼먹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첨부파일은 첫 번째 방식형태의 예제 입니다.)
(첨부파일에 bin 폴더를 못올려서 opencv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Opencv버전은 2.4.10 입니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