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기저기 찾아 봤지만 마땅한 자료를 찾을 수 없어서,..
혼자서만 개발을 해오다 보니 물어볼곳이 없어서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Syncfusion이나 Devexpress 같은 외부 UI 컨트롤을 사용하여
자체 컴포넌트를 개발을 하려고 합니다.
이때 종속성을 최대한 없애려고 하는데 아래 2가지 방법중 어느것이 더 나은 방법인지에 대해
질문 드리고자 합니다.
1. 상속
public partial class MyTextBox : Syncfusion.Windows.Forms.Tools.TextBoxExt
{
}
2. 감싸기??
public partial class MyTextBox : Control (또는 UserControl)
{
private Syncfusion.Windows.Forms.Tools.TextBoxExt _base = new Syncfusion.Windows.Forms.Tools.TextBoxExt();
public MyTextBox()
{
_base.Parent = this;
}
}
원래는 2번의 방법으로 하려고 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기능만 public으로 제공할 수 있고 나중에 교체를 해도 전체 프로그램에 영향이 가지 않아서요.
그런데 저렇게 할 경우에는 문제가 Form에서 MyTextBox을 생성하면 Control 내부에 Control이 생기면서 실질적인 TextBox(_base)가 내부 Control에 위치 하면서 2중 구조가 된다는 겁니다.
// text.Controls[0]가 존재하게 됨
MyTextBox text = new MyTextBox();
개인적으로 이렇게 되면 MyTextBox를 생성할때마다 실제로는 2배의 Control이 생기게 되고, 프로그램의 부피가 커지면 성능에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뭔가 Form 내부에 Control이 필요없이 생긴다는 찜찜함도 있고요.
그렇다고 1번의 방법으로 가기도 좀 그런 것이...
1번의 방법은 상속을 받기 때문에 Public으로 된 모든 메소드와 속성이 외부에 노출이 되고
이는 곳 종속성이 생길수 밖에 없는 구조기 때문입니다.
뭐가 더 좋은 방법인지, 아니면 다른 좋은 방법이 있는지 질문 드립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3/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