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윈폼 기반의 응용프로그램에서 dll 참조와 32,64bit 빌드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현재 Visual Studio 2013 버전을 사용중이며, 각종 장치의 dll은 64bit로 작성된 dll을 참조하고 있고,
윈폼에서 사용중인 Custom User Control은 any cpu로 빌드하여 dll 참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때, 윈폼에의 빌드 플랫폼은 활성(x64)로 설정하고,
플랫폼 대상을 Any CPU로 구성해야만 디자이너 보기에서 해당 컨트롤들이 정상적으로 보이고,
플랫폼 대상을 x64로 구성하면 디자이너 보기에서 해당 컨트롤을 정상적으로 볼 수 없습니다.
이 때 'Any CPU'로 구성한 프로그램은 64비트로 동작하는게 맞는건가요?
궁금증이 생겨 Custom User Control 자체를 x64로 구성해서 빌드한 뒤, 윈폼 플랫폼은 x64로 구성해도 디자이너에서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증상은 동일합니다.
간단한 문제 같은데, 제가 빌드 플랫폼, 플랫폼 대상 관계와 dll 참조에 관해 명확히 알지 못하는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6/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