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C# SharpDX 화면 캡쳐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6496
글쓴 사람
이완호 (dldhksgh90 at naver.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_device.ImmediateContext.CopyResource(textureResource, d3d11Texture2D);
                        DataBox mapSource = _device.ImmediateContext.MapSubresource(d3d11Texture2D, 0, MapMode.Read, SharpDX.Direct3D11.MapFlags.None);
                        Bitmap bitmap = new Bitmap(width, height, System.Drawing.Imaging.PixelFormat.Format32bppPArgb);

                        Rectangle bounds = new Rectangle(0,0, desktopBounds.Width, desktopBounds.Height);
                        BitmapData mapDest = bitmap.LockBits(bounds, System.Drawing.Imaging.ImageLockMode.WriteOnly, bitmap.PixelFormat);
                        var sourcePtr = mapSource.DataPointer;
                        var destPtr = mapDest.Scan0;

                        for (int y = 0; y < height; y++)
                        {

                            Utilities.CopyMemory(destPtr, sourcePtr, width * 4);
                            sourcePtr = IntPtr.Add(sourcePtr, mapSource.RowPitch);
                            destPtr = IntPtr.Add(destPtr, mapDest.Stride);
                        }
                        

                        createBitmap(bitmap);
                        bitmap.UnlockBits(mapDest);

해당 코드를 통해 Bitmap 을 생성하고


                    EncoderParameters myEncoderParameters = new EncoderParameters(1);
                    myEncoderParameters.Param[0] = new EncoderParameter(System.Drawing.Imaging.Encoder.Quality, 80L);
                    sendImage.Save(memory, GetEncoder(ImageFormat.Jpeg), myEncoderParameters);

생성된 비트맵을 버퍼로 뽑아내어 소켓을 통해 송수신 받습니다.
여기서 System.Drawing.Bitmap에서 MemoryStream으로 변환하는 과정의 소요시간을 줄이고 싶습니다.

그렇기에 SharpDX.Direct2D1.Bitmap 으로 만들었을 경우 네트워크 송수신을 위해 메모리스트림을 통해 더욱 적은 용량의 버퍼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7/2021]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1-12-18 12시44분
그러면, 애당초 Utilities.CopyMemory의 루프에서 JPG 데이터를 구성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물론, 그것을 위해서는 적절한 JPEG 라이브러리를 쓰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사실, 화면 캡쳐를 연속으로 뜰 것이라면 일종의 동영상이라고 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동영상 코덱을 적용해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입니다. 가령, 아래의 프로젝트가 그런 식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akon47/ScreenRecorder
; https://github.com/akon47/ScreenRecorder

(업데이트: 2021-12-22)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C# - (SharpDX + DXGI) 화면 캡처한 이미지를 빠르게 JPG로 변환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89
정성태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
NoWriterDateCnt.TitleFile(s)
4814김솔지3/13/201719538인쇄 시 , 출력화면을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고 싶습니다. [1]파일 다운로드1
4813spow...3/8/201721566멀티 스레드 환경에서 처리하여야 할 목록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기법 질문 드립니다 [2]
4812popo2/23/201721774.NET Window ClassName 변경 질문 드립니다. [1]
4809힘찬도약2/15/201724553C# 가상 시리얼 [4]
4808이길용2/9/201723735WCF 외부 접속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ㅠ [1]
4807헬조선식...2/8/201731396WPF의 속도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3]
4803헬조선식...2/7/201723508WPF로 메신져 메세지 박스 구현 문의 [2]
4802spow...2/6/201720732특정 범위의 값을 다른 값으로 치환하는 메소드를 만들어야 할 때 가장 빠른 방법은? [7]
4804spow...2/7/201719478    답변글 [답변]: 특정 범위의 값을 다른 값으로 치환하는 메소드를 만들어야 할 때 가장 빠른 방법은?
4805spow...2/7/201719371    답변글 [답변]: 특정 범위의 값을 다른 값으로 치환하는 메소드를 만들어야 할 때 가장 빠른 방법은? (글삭제가 안돼 재첨부합니다)파일 다운로드1
4801spow...2/3/201719262C#의 참조 동작관련하여 아이디어 문의 드립니다 [4]
4800오세운2/1/201723862C# 에서 C++ DLL임포트 질문입니다. [2]
4798guest1/29/201721523picturebox의 image.dispose [1]
4797김철환1/13/201721660책에 관한 질문입니다 [3]
4796Bere...1/13/201721109++ 후위연산자와 = 을 함께 사용할 때 생성되는 IL 코드 관련... [2]
4795김철환1/11/201722326이벤트 부분을 읽고 있는데 이해가 안되서 질문합니다.. [11]
4794김철환1/10/201719782안녕하세요 c# 6.0 책을 구매한 사람인데요 [3]
4793장준영1/7/201721539안녕하세요 c언어 처음 공부해보는 학생입니다 [4]파일 다운로드1
4792김재영1/4/201724809소스코드 공개 전 성태님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3]
4791C#초보12/28/201623670비동기 소켓 close시 ObjectDisposedException 문제점 질문 있습니다.. [1]
4790미나리12/24/201624101파워포인트 쇼 제어 SimpleHttpServer.cs 작동문제 [4]파일 다운로드1
4789김솔지12/21/201621380프린트 시, 프린트하는 파일의 파일명 구하는 부분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1]
4788짜두12/19/201622514Visual Studio 2015 에서 msbuild 12 사용 [5]
4787guest12/18/201625346VLC라이브러리에 대해 아시나요? [3]파일 다운로드1
4785Hyou...12/16/201623634WPF 개발 시 MVVM 프레임워크 사용 [2]
4784ds12/15/201619589문의 드립니다. [2]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