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Ptr urlStringPointer = System::Runtime::InteropServices::Marshal::StringToHGlobalUni(url);
wchar_t* nativeUrlUnicode = (wchar_t*)urlStringPointer.ToPointer();
int utf8UrlStringSize = WideCharToMultiByte(CP_UTF8, 0, nativeUrlUnicode, -1, NULL, 0, NULL, NULL);
char* nativeUrl = new char[utf8UrlStringSize];
WideCharToMultiByte(CP_UTF8, 0, nativeUrlUnicode, -1, nativeUrl, utf8UrlStringSize, NULL, NULL);
char* nativeFormat = nullptr;
m_url = gcnew String(url);
if (format != nullptr)
{
m_format = gcnew String(format);
IntPtr formatStringPointer = System::Runtime::InteropServices::Marshal::StringToHGlobalUni(format);
wchar_t* nativeFormatUnicode = (wchar_t*)formatStringPointer.ToPointer();
int utf8FormatStringSize = WideCharToMultiByte(CP_UTF8, 0, nativeFormatUnicode, -1, NULL, 0, NULL, NULL);
nativeFormat = new char[utf8FormatStringSize];
WideCharToMultiByte(CP_UTF8, 0, nativeFormatUnicode, -1, nativeFormat, utf8FormatStringSize, NULL, NULL);
}
else
format = nullptr;
문제가 되고 있는 코드 입니다
C++로 구성되어 있는 라이브러리 코드이고
C#에 추가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2022버전에서는 아무런 문제 없이 돌아가고 있는데
2019버전에서 WideCharToMultiByte(CP_UTF8, 0, nativeUrlUnicode, -1, nativeUrl, utf8UrlStringSize, NULL, NULL); 여기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포인터 문제인 건 디버깅을 통해서 알아냈고
gcnew를 이용하여 일부 코드를 수정하니 데이터는 살아나지만 코덱 관련 코드만 들어가면 데이터가 소실됩니다
파라미터를 포인터로 이용하는 곳만 이런 상황이 생겨서
2022 버전에서는 왜 되는지 가닥이 잡히지 않습니다
2019버전에서 해당 에러를 잡으려고 한다면
관련 데이터를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현재 로직은 해당 라이브러리에서 작업을 처리하고, C# 프로젝트에서 포인터로 참조하여 가져와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녹화나, 스트리밍의 경우 라이브러리에 있는 함수를 땡겨와서 쓰고 있구요
제가 C++을 깊게 다뤄본 적이 없어서 설명이 많이 미흡했습니다
물으실 것이 있으시면 코멘트 달아주시면 답변 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3/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