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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ync 신뢰성과 소켓데이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210
글쓴 사람
검은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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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대한 양의 실시간 데이터를 Socekt으로 수신하는 경우

그 데이터를 Async FileSave라는 사용자함수를 통해서
저장하는 경우 일부 데이터를 잡아내지 못하는데

프로그램개발자가 CPU부하, 부하유발 코딩 로직 등 포함 다양한 요인들이 있어서
어쩔 수 없다는데 소켓데이터를 수신하는 경우 그 데이터를 저장, 가공 시



어쩔 수 없는 한계인지요?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9/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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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작성자
 



2023-02-09 06시43분
'일부 데이터'를 잡아내지 못한다는 것이 구체적으로 어떤 의미인가요? 소켓에서 데이터를 못 받아온다는 건가요? 소켓에서는 다 받았는데 디스크에 쓰는 중에 누락된다는 건가요? 글의 의미로 보면 아마도 후자에 해당하는 것 같은데요, 간단하게 구조를 바꿔 테스트를 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async file save를 직접 하지 말고, 해당 데이터를 BlockingCollection<T> 등의 자료 구조를 이용해 enqueue 시키고, 다른 스레드에서 그렇게 누적된 데이터를 동기로 쓰는 코드를 써보세요.

만약, '막대한' 데이터라서 디스크에 쓰는 것이 밀린다면 collection에는 계속해서 데이터가 쌓이게 될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보통은 네트워크보다 디스크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웬만하면 데이터가 쌓일 것 같지는 않은데요. ^^;
정성태
2023-02-09 08시02분
[검은콩] 정답을 얻은 것같아 아주 기쁩니다 ㅎㅎ

예를 들어 한전 본사같이 전국에서 실시간으로 전기데이터를 소켓으로 받는다고 가정하고
일단 데이터 저장은 BlockingCollection<T> 등의 자료 구조를 이용해 enqueue 시키고 DB
저장한다고 해도

실시간 전력차단 또는 배전을 판단할 때 전국에서 들어오는 소켓 데이터 수신하는 경우
소켓데이터를 실시간 제어할 때 데이터 손실이나 시스템부하 등으로 인한 주의점은 없나요?
무식한 질문이지만
[guest]
2023-02-09 08시35분
달리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우리가 보통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때 서버가 못 받쳐주면 어떻게 될까요? 사실 클라이언트 화면에서부터 모래 시계 화면이 돌게 됩니다. 즉, '지연'이 발생하는 것이지 데이터가 누락되는 그런 식은 아닙니다. 물론, 지연이 심해 timeout 등의 사태가 발생하면 데이터가 누락될 것입니다. 만약 그런 정도의 데이터를 하나의 서버에서 받고 있는 중이라면, 방법은 2대로 늘리면 됩니다. 그게 안 된다면 또 한 대를 늘리고.

만약, 현재 그 서버가 정말로 시스템 리소스가 부족해 성능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scale-up 또는 scale-out을 고려해야 합니다. 세상의 많은 서비스가 그러했듯이!
정성태
2023-02-09 09시55분
[검은콩] 서버증설은 힘들다고 하며 저의 CPU 성능개선이나 로직을 개선하라고 하네요
해결책은 유저 PC나 서버증설 또는 로직 개선이군요
수고하세요
[gu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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