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세요! c# 10 책을 보면서 16장의 비동기 스트림을 보고있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예제중에서 p.822에 나오는 예제를 실험해본 것입니다. 
class Program
{
    static async void Main(string[] args)
    {
        await foreach (int value in GenerateSequence(10)){
            Console.WriteLine($"{value} tid : {Thread.CurrentThread.ManagedThreadId}");
            
        }
        Console.WriteLine($"completed ~ : tid : {Thread.CurrentThread.ManagedThreadId}");
        
    }
    public static async IAsyncEnumerable<int> GenerateSequence(int count){
        for(int i=0; i<count; i++){
                //아래 console.writeline은 제가 실험용으로 추가한 것입니다. 
        Console.WriteLine($"IAsyncEnumerable ~ : tid : {Thread.CurrentThread.ManagedThreadId}");     
            await Task.Run (() => Thread.Sleep(100));
            yield return i;
        }
    
    }
}
// #nullable restore
여기서 질문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질문 1. 
await 을 했을 때 내부구조가 
1 await 키워드를 기준으로 이전과 이후 코드를 분리함.
2 await 이전 코드가 실행됨.
3 완료될 Task에 대한 Awaiter 객체를 받아옴.
4 Awaiter 객체의 OnCompleted 이벤트에 await 이후 코드를 삽입함.
5 async 메소드는 반환되고 다른 작업을 이어나감.
6 await 연산자로 명시된 Task가 완료되면 Awaiter의 OnCompleted 이벤트가 발생하여 await 이후 코드가 실행됨.
// 변환 전 코드
private static async void AwaitRead()
{
    Console.WriteLine("Read Start");
    var mySubTask = await fs.ReadAsync(buf, 0, buf.Length); // 1. await 키워드를 기준으로 코드를 분리함
 
    Console.WriteLine($"ReadAsync Flag: {result}");
    string txt = Encoding.UTF8.GetString(buf);
    Console.WriteLine(txt);
}
 
// 변환 후 코드
private static async Task<int> AwaitRead()
{
    // 2. await 이전 코드를 실행.
    Console.WriteLine("Read Start");
 
    // 3. Task의 Awaiter 객체를 받아옴.
    var awaiter = fs.ReadAsync(buf, 0, buf.Length).GetAwaiter(); // await 호출
 
    // 4. OnCompleted 이벤트에 await 이후 코드를 삽입함.
    awaiter.OnCompleted(() => {
        // 6. Task가 완료되면 await 이후 코드들을 실행.
        var numOfBytes = awaiter.GetResult();
 
        Console.WriteLine($"ReadAsync Flag: {numOfBytes}");
        string txt = Encoding.UTF8.GetString(buf);
        Console.WriteLine(txt);
    });
 
    // 5. async 메소드는 종료
}
이렇게 된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나중에 실행된 task(첨부된 결과 사진에서 예를들어 i==2 이고, tid는 3일 때 Thread.sleep(100) 이 실행되는것. Task A 라고 하겠습니다.) 이 먼저 실행된 task (첨부 사진에서 예를들어 i==1 이고, tid는 18일 때 Thread.sleep(100) 이 실행되는것. Task B라고 하겠습니다.)보다 작업을 빨리 마친다고 하면(sleep(100)이 아니라 그냥 다른 작업이라고 할 때)  내부구조 순서대로라고 하면, TaskA가 먼저 끝났으니 TaskA를 부른, TaskB의 tid가 18인 스레드가 TaskA 다음의 작업(yield return i) 을 실행해야할텐데, 그럼 순서가 뒤죽박죽이어야 할텐데 왜 결과는 제대로 나오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질문 2. 그리고 먼저 실행된 TASK의 결과값을 이용해서 다음  TASK가 일을 해야 할 때는, 결국에는 동기적으로 처리하는거랑 비슷하게 흘러갈텐데 왜 async await으로 비동기처리를 하는건가요? 
    
    질문 2-1. 그냥 한 스레드가 일을 하느라 “다른일”을 못하는걸 막는다기에는, 실제로 Main문에 있는 
    
    - `Console.WriteLine($"completed ~ : tid : {Thread.CurrentThread.ManagedThreadId}");`
    - 를 실행하지도 않잖아요. 그럼 그냥 기다리는거아닌가요? 이게 TASK 결과를 써야하니까 기다린다고 하기에는 console.writeline(”hello”); 로 바꿔봐도 끝나고나서 실행이 되었습니다.
    
    질문 2-2. 여기서 말하는 “다른일”은 인터럽트같은것만 해당되는건가요? 만약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일을 해야하니까 그런건가요? 그럼 그렇게 치면 그 이벤트처리문에서 TASK가 반환한 결과값을 사용해야 할 때는 또 기다리는건가요? 
    
    질문 2-3. “다른일”이 정확이 어떤건가요?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11/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