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19 Preview 4/RC - C# 8.0 Missing compiler required member 'System.Range..ctor'

현재 2019 (Preview 3은 괜찮고) Preview 4와 RC 버전에서 Range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Program.cs(21,33,21,38): error CS0656: Missing compiler required member 'System.Range..ctor'

이 문제가 roslyn 이슈에도 올라와 있는데요.

CS0656: Missing compiler required member (.Net Core 3.0 Preview 2, Visual Studio 2019 Preview)  #2364 
; https://github.com/dotnet/core/issues/2364

문제의 원인은 Preview4/RC에 들어가 있는 C# 8.0 컴파일러가 System.Range의 생성자를 접근하도록 바뀌었는데 역시 Preview 버전의 .NET Core 3.0에 포함된 System.Runtime.System.Range 타입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C# 8.0 컴파일러 개발자들은 이미 업데이트된 .NET Core 3.0 preview 버전을 사용하고 있어서 에러가 없었을 것입니다.)

이 문제는 다음번 .NET Core 3.0 preview가 나오면 자연스럽게 해결되겠지만 그전까지는 지난 글의 방법에 따라,

C# 8.0의 Index/Range 연산자를 .NET Framework에서 사용하는 방법 및 비동기 스트림의 컴파일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835

다음과 같이 변경된 ranges.cs 파일을 추가해 빌드하는 식으로 우회할 수 있습니다. (2개의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namespace System
{
    public readonly struct Index
    {
        private readonly int _value;

        public int Value => _value < 0 ? ~_value : _value;
        public bool FromEnd => _value < 0;
        public bool IsFromEnd => _value < 0;

        public Index(int value, bool fromEnd)
        {
            if (value < 0) throw new ArgumentException("Index must not be negative.", nameof(value));

            _value = fromEnd ? ~value : value;
        }

        public static implicit operator Index(int value)
            => new Index(value, fromEnd: false);

        public int GetOffset(int length)
        {
            int num = this._value;
            if (this.IsFromEnd)
            {
                num = (int) (num + (length + 1));
            }
            return num;
        }
    }

    public readonly struct Range
    {
        public Index Start { get; }
        public Index End { get; }

        public Range(Index start, Index end)
        {
            this.Start = start;
            this.End = end;
        }

        public static Range Create(Index start, Index end) => new Range(start, end);
        public static Range FromStart(Index start) => new Range(start, new Index(0, fromEnd: true));
        public static Range ToEnd(Index end) => new Range(new Index(0, fromEnd: false), end);
        public static Range All() => new Range(new Index(0, fromEnd: false), new Index(0, fromEnd: true));
    }

    static class Extensions
    {
        public static int get_IndexerExtension(this int[] array, Index index) =>
            index.FromEnd ? array[array.Length - index.Value] : array[index.Value];

        public static int get_IndexerExtension(this Span<int> span, Index index) =>
            index.FromEnd ? span[span.Length - index.Value] : span[index.Value];

        public static char get_IndexerExtension(this string s, Index index) =>
            index.FromEnd ? s[s.Length - index.Value] : s[index.Value];

        public static Span<int> get_IndexerExtension(this int[] array, Range range) =>
            array.Slice(range);

        public static Span<int> get_IndexerExtension(this Span<int> span, Range range) =>
            span.Slice(range);

        public static string get_IndexerExtension(this string s, Range range) =>
            s.Substring(range);

        public static Span<T> Slice<T>(this T[] array, Range range)
            => array.AsSpan().Slice(range);

        public static Span<T> Slice<T>(this Span<T> span, Range range)
        {
            var (start, length) = GetStartAndLength(range, span.Length);
            return span.Slice(start, length);
        }

        public static string Substring(this string s, Range range)
        {
            var (start, length) = GetStartAndLength(range, s.Length);
            return s.Substring(start, length);
        }

        private static (int start, int length) GetStartAndLength(Range range, int entityLength)
        {
            var start = range.Start.FromEnd ? entityLength - range.Start.Value : range.Start.Value;
            var end = range.End.FromEnd ? entityLength - range.End.Value : range.End.Value;
            var length = end - start;

            return (start, length);
        }
    }
}

참고로 .NET Core 3.0 프로젝트에서는 위와 같은 소스 코드를 함께 포함하면 타입 충돌 경고가 뜨는데 일단은 무시하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3-07 09시13분
2019-03-06일부터 배포되는 SDK 3.0.100-preview3-010431 버전을 설치하면 "Missing compiler required member 'System.Range..ctor'" 오류가 없어집니다.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299정성태3/27/20233737Windows: 237. Win32 - 모든 메시지 루프를 탈출하는 WM_QUIT 메시지
13298정성태3/27/20233683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13297정성태3/26/20234359Windows: 235. Win32 - Code Modal과 UI Modal
13296정성태3/25/20233698Windows: 234. IsDialogMessage와 협업하는 WM_GETDLGCODE Win32 메시지 [1]파일 다운로드1
13295정성태3/24/20233966Windows: 233. Win32 - modeless 대화창을 modal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94정성태3/22/20234140.NET Framework: 2105. LargeAddressAware 옵션이 적용된 닷넷 32비트 프로세스의 가용 메모리 - 두 번째
13293정성태3/22/20234206오류 유형: 853. dumpbin - warning LNK4048: Invalid format file; ignored
13292정성태3/21/20234332Windows: 232. C/C++ - 일반 창에도 사용 가능한 IsDialogMessage파일 다운로드1
13291정성태3/20/20234744.NET Framework: 2104. C# Windows Forms - WndProc 재정의와 IMessageFilter 사용 시의 차이점
13290정성태3/19/20234251.NET Framework: 2103. C# -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FindText 대화창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3289정성태3/18/20233444Windows: 231.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자식 윈도우를 생성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8정성태3/17/20233554Windows: 230. Win32 - 대화창의 DLU 단위를 pixel로 변경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7정성태3/16/20233711Windows: 229.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윈도우를 직접 띄우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6정성태3/15/20234168Windows: 228. Win32 - 리소스에 포함된 대화창 Template의 2진 코드 해석 방법
13285정성태3/14/20233761Windows: 227. Win32 C/C++ - Dialog Procedure를 재정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4정성태3/13/20233955Windows: 226. Win32 C/C++ - Dialog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3정성태3/12/20233499오류 유형: 852. 파이썬 - TypeError: coercing to Unicode: need string or buffer, NoneType found
13282정성태3/12/20233822Linux: 58. WSL - nohup 옵션이 필요한 경우
13281정성태3/12/20233739Windows: 225.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넓게 퍼지는 경우 [2]
13280정성태3/9/20234500개발 환경 구성: 670. WSL 2에서 호스팅 중인 TCP 서버를 외부에서 접근하는 방법
13279정성태3/9/20234048오류 유형: 851. 파이썬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_cffi_backend'
13278정성태3/8/20234023개발 환경 구성: 669. WSL 2의 (init이 아닌) systemd 지원 [1]
13277정성태3/6/20234666개발 환경 구성: 668. 코드 사인용 인증서 신청 및 적용 방법(예: Digicert)
13276정성태3/5/20234338.NET Framework: 2102. C# 11 - ref struct/ref field를 위해 새롭게 도입된 scoped 예약어
13275정성태3/3/20234695.NET Framework: 2101. C# 11의 ref 필드 설명
13274정성태3/2/20234278.NET Framework: 2100. C# - ref 필드로 ref struct 타입을 허용하지 않는 이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